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여행이야기

평창 세인트하이얀 다녀온 후기

by URBAN 2012. 6. 4.
반응형

 평창세인트하이얀호텔 세인트하이얀호텔 세인트하이얀빌딩 숲속의아침펜션 무이밸리 백강리조트 영흥리조트 숲속의아침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 강원도 평창



"평창 세인트하이얀 다녀온 후기" 



공짜 숙소 티켓이 생겨서 평창의 여러 숙소 가운데, 세인트하이얀 호텔에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티켓은 몇 개의 숙소 가운데 가고 싶은 곳을 고르도록 되어 있었는데, 세인트하이얀이라는 이름이 세련되어 보였고, 호텔이기 때문에 더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인터넷을 잠깐 둘러보니, 인터넷에서 6~7만원이면 예약가능한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이었습니다. 여하튼 저희는 휘닉스파크 근처에 있는 세인트하이얀 호텔을 1박 묵었습니다.



전경 사진입니다. 겉모습은 일반 호텔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런데 건물에 대형 현수막에는 세인트하이얀호텔이 리조트가 되었다는 광고가 있었습니다. 즉 부대시설이 여러가지가 있다는 것이지요. 그런데 안타깝게도 부대시설은 비수기라 경험도 못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비수기라 그런지 굉장히 썰렁했으며, 일반 호텔과 같이 출입구에 대기하고 있는 직원도 없었습니다. 그래도 체크인을 할 때에는 친절하게 잘 해주셨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숙소로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이쪽이 숙소 안에서 볼 수 있는 전망입니다. 즉, 숙소에서 볼 수 있는 전망은 골프장입니다.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보이시는 것이 골프장입니다.



위의 사진은 출입구 방면이기 하지만, 숙소에서 볼 때에는 뒷쪽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동계올림픽 전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세인트 하이얀호텔 근처가 외져서 그런지 앞에 보이는 건물은 건설하다 부도를 맞았는지 공사중단되어 있고, 뒷쪽에는 밭이 있네요..


참 앞에 보이시는 밭 왼쪽은 작은 길이 세인트하이얀 호텔로 들어오는 길입니다. 마시 시골 오솔길 같습니다. 도로포장도 잘 되어 있지 않구요. 마을을 통과해서 왠지 마을 사람들에게 미안하기도 하구요..



복도입니다. 숙소는 전부 골프장쪽으로만 있습니다. 호텔을 지은지 별로 되지 않아서 그런지 시설을 깨끗했습니다.



중앙 엘리베이터입니다. 두개의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서로 연동된 엘리베이터는 아니고 개별된 엘리베이터입니다. 아까 보셨듯이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실내 사진입니다. 욕실에는 변기, 세면대, 욕조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욕조가 있다는 점이 일단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욕조가 있는 화장실에서 물을 받아 물장구 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이죠.. 역시 새건물이라 그런지 매우 깨끗했습니다. 위생적인면은 신경 안쓰셔도 될 듯 합니다.








사실 호텔이라서 우리 가족은 취사가 금지가 되어 있는 줄 알아서 모든 식사는 외식으로 하기로 했는데, 왠걸요.. 안에 이렇게 싱크대와 개수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렌즈까즈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켜봤더니 작동이 되고 위에는 환풍기까지 있습니다.  



중앙에 32인치 LCD티비가 있는데, 케이블 방송을 볼 수 있고, 전화도 있습니다.


참... 저희는 2인 온돌실에서 묵었는데, 취학아동이 아니면 추가요금없이 2인 온돌에서 묵을 수 있습니다. 내부 전체사진을 못찍었는데, 사실 별 볼일 없습니다. 약 4평의 정사각형의 방입니다. 이불도 딱 2인용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추가할 시 추가요금 받습니다.



세인트 하이얀 호텔의 단점


1, 주변에 휘닉스파크가 있지만, 그래도 외진건 사실입니다. 전방에 골프장이 있으나 뒷쪽은 암울하게 공사중단된 건물들과 밭뿐입니다.


2. 로비 프론트의 직원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그러나 숙소를 청소하시는 분들은 정말 불친절합니다. 아마도 현지의 교육받지 못한 분들을 쓰시는 것 같은데, 엘리베이터를 대기하고 있었는데, 청소도구가 있는 수레를 무작정 밀어넣어 세치기를 하고, 수건을 좀 더 달라 요구하니 1박 하는데 왜 수건이 더 필요하냐고 하더군요. 


3. 지하주창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출입구 바로 앞까지 차를 댈 수 있지만, 그래도 짐을 내려놓고 지상 주차장에 세워야 합니다. 또한 지상 주차장은 거의 모두 햇빛을 차단할 수 없습니다.


4. 비수기라 그런지 홈페이지에서 그렇게 자랑하는 부대시설에 직원도 없고 불도 꺼져있고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리조트라고 하는데, 이용객이 없어서 그런지 아직 운영 미숙한 점이 있습니다.


5. 무선 인터넷이나 유선 인터넷도 안됩니다.




세인트 하이얀 호텔의 장점


1. 호텔치고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2. 새건물이라 건물자체가 매우 깨끗하며 위생적으로 보입니다.


3. 앞서 말씀드렸듯이, 청소아주머니 빼고 나머지 직원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4. TV의 채널이 많습니다. 다른 콘도나 호텔에 비해서 채널이 많더군요.


5. 간단한 취사를 할 수 있는 싱크대와 조리수, 전기렌즈가 있습니다.(조리도구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