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사진 잡티제거 보정프로그램 Inpaint

by URBAN 2012. 6. 17.
반응형



 사진 잡티제거 프로그램 Inpaint



사진 잡티 제거하는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름은 Inpaint입니다. 물론 포토샵의 스템프 등을 이용해서 잡티를 제거할 수 있지만, Inpaint는 간단히 어플로 작업이 가능하고, 인물사진 뿐만이 아니라 워터마크 같은 경우도 주변 이미지를 이용해서 간단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잡티제거 완벽률이 매우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Inpaint는 무료버전와 유료버전으로 나뉩니다. 원래 무료버전으로 시작했다가,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식이 아니라, 새로운 유료어플로 보강해서 나왔습니다. 프로버전을 사용하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잡티제거나 워터마크 제거들은 무료버전으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 : http://itunes.apple.com/kr/app/inpaint/id415492014?mt=12

유료버전 : http://itunes.apple.com/kr/app/inpaint4/id504991337?mt=12


 위의 주소로 들어가셔도 좋고, 앱스토어에 "inpaint"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inpaint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두 종류의 어플이 검색이 됩니다. 무료버전을 사용하시고, 나중에 기능이 더 필요하다 싶으시면 프로버전을 사용하셔도 무방하실듯 합니다.


잡티제거 무료어플 Inpaint



잡티제거 유료어플 Inpaint Pro




그럼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보정 결과물을 보시겠습니다. 사실 잘 확인이 잘 안됩니다. 사진이 워낙 작지요. 그렇지만, 가장하단에 Pdf 파일을 확인하시면 상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포토샵을 이용해서 잡티를 제거하는 것은 수작업이 필요하고 기술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힘이든 일이지만, Inpaint는 인터페이스도 간단하고, 쉽게 잡티나 워터마크 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긍한 사항은 아래 pdf파일을 다운하셔서 읽어보시면 쉬우실 것입니다.



inpaint.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