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맥 디스크 용량 확보할 수 있는 어플 - Disk Inventory X

by URBAN 2012. 6. 18.
반응형



 맥 디스크 용량 확보 및 관리



맥 디스크 용량을 확보하며 관리하는 어플이 있었으면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맥에 하드를 SSD로 교체했는데, SSD가 고가이다보니 용량이 큰 제품을 구입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어플이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지 확실히 보여주는 데이터가 없어서 불편했는데 맥 용량을 한눈에 보이고, 세부적으로 삭제하여 용량을 관리 및 확보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맥 디스크 용량 관리 어플 제목은 "Disk Inventory X"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맥에 어플을 설치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이콘으로 실행만 하는 방식입니다. 맥 디스크 용량을 체크하여 확보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파일을 보관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블로그 하단의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유료어플이 아니라 자발적인 기부로 제작된 어플임을 나타냅니다.

혹시 여유가 되시면 이런 개발자들에게 기부하세요!!!




"Close"을 누르면 아래 화면 나타납니다.



자신의 맥의 모든 드라이버를 체크해서 용량을 간단하게 보여 줍니다. 저는 외장하드를 비롯해서 CF카드, N드라이브 등으로 사용하는데 모두 분석하여 나타냅니다.



혹시 특정 폴더를 선택하고 싶으신 분은 좌측하단에 "Select Folder"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일단저는 특정 폴더를 선택하지 않고, 메인 드라이브인 첫번째 항목을 선택 후 "더블클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해당 드라이브를 분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분석은 저의 하드에 기준으로 약 10초정도면 완벽히 이루어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분석된 화면이 시각적으로 나옵니다. 



자신의 맥의 용량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떠한 프로그램들이 얼마만큼의 용량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되어 나타나고 있지요.


특히 맘에 드는 것은 윈도우의 조각모음처럼 시각적인 화면을 제공해주어 전체 용량에서 각 요소들의 용량분배 정도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저같은 경우는 페러럴즈가 독보적으로 많군요.




맥 용량을 사용하는 각 항목이 오른쪽 창으로 나오는데, 그 용량의 폴더를 확인한다던지, 삭제하고 싶을 때에는 오른쪽 창에 나온 항목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폴더를 열겠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이번엔 하단에 행당항목의 폴더 내용이 나옵니다. 



아래로 나온 박스에 해당 파일이 나오면, 이제 관리하기 쉽겠죠? 아래 박스의 해당파일을 삭제하고 싶으면 역시 해당 파일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삭제기능을 포함한 펑션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휴지통으로 이동을 누르시면 됩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하단 박스에 나온 파일의 정확한 위치는 시각적 그래프 옆에 바로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시각적으로 맥의 용량 사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맥의 파인더는 윈도우 탐색기처럼 모든 파일의 경로를 추적하기는 힘이드는데,

이 어플을 이용하면, 해당 항목의 경로를 추적해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파일은 여기 있습니다.  -  다운로드

(안심하고 다운 받으세요!! 개발홈페이지에서 직접제공하는 파일입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derlien.com/



 총평 : 각 부분 5점 만점

디자인 

내구성

편의성 

휴대성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