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맥용 어학 플레이어 프로그램 - Fission 리뷰

by URBAN 2012. 7. 5.
반응형



 맥용 어학 플레이어 Fission



어학 플레이로는 아이튠즈가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구간반복기능은 어학에서 굉장히 중요한 것인데 아이튠즈는 지원하지 않죠. 그래서 어학용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학용으로 이만한 맥용 플레이어가 없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




이 어플의 이름은 Fission입니다. 어플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www.rogueamoeba.com/



먼저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간단히 툴바에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간편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선택툴과 구간 선택, 제거,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구간 저장 등과 같은 기능들이 보일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일단 파일을 선택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소리 그래프가 나옵니다. 그래서 특정 구간의 상태를 그래프로 확인가능하죠. 상단의 그래프트 파일전체 그래프이고 아래 큰 그래프는 특정 구간을 확대하여 선택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




상단에서 "Select" 툴을 선택하신 후 원하시는 구간을 드래그 하면 위와 같이 노란색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아래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해당 구간만 재생이 됩니다.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재생이 되구요. 어학공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겠죠??





그래프를 두번 클릭하거나 상단의 "Inspector"를 누르시면 우측에 파일의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어학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어학용으로 만들어진 플레이어는 아닙니다. 원래는 음성파일을 잘라내고 붙이고 하는 어플입니다. 그러나 어학용으로 사용하셔도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