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미용&건강 리뷰

황제다이어트 과학적 근거는?

by URBAN 2012. 4. 18.
반응형



황제다이어트식단 뒤캉다이어트 왕세자비다이어트 덴마크다이어트 신황제다이어트 삼겹살 다이어트 뒤캉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종류 다이어트 원푸드다이어트 단백질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후기 황제다이어트방법 황제다이어트부작용 황제다이어트효과 황제다이어트성공 황제다이어트칼로리 황제다이어트음식 황제다이어트의특징 황제다이어트치킨



 "황제다이어트 과학적 근거는?"






황제다이어트는 US News & World report에 따르면 다이어트 랭킹에 하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황제다이어트에 대한 원리에 대해서는 많은 전문가들이 공감을 하며, 실제로 황제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을 했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황제 다이어트가 과학적으로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방법으로 상위에 랭크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황제 다이어트에는 조건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바로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것입니다. 실제 황제다이어트가 생긴것은 생화학이라는 학문에서 대사과정을 공부한 사람들을 통해서 이론적으로 제시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인체의 대사과정에서 탄수화물의 흡수체인 글루코오스는 때로, 과다하게 많이 있을경우 다음을 위해 지방으로써 저장하기도하고 필요할경우 다시 클루코오스로 되돌아오기도 합니다. 근데, 글루코오스가 분해되거나 저장되는데 사용되는 에너지보다 글루코오스를 다시 만들어지는 글루코오스 생합성과정에 사용되는 에너지가 많습니다.(글루코오스 한개당 6ATP)

글루코오스 분해과정에서 나오는 에너지는 2ATP입니다. 하지만 글루코오스 생합성에 쓰이는 에너지는 6ATP입니다. 결국 체내 시스템이 손해를 보면서 글루코오스를 생합성하는 것입니다. 어찌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렇다면 왜 글루코오스를 생합성해야 할까요?






뇌세포는 에너지원으로써 글루코오스만을 필요로합니다. 바로 이 원리를 이용해서 황제다이어트를 하는 것입니다. 특정 세포는 글루코오스만을 에너지원으로 필요로 하는데 글루코오스를 섭취하지 않는다면 글루코오스로 만드는데 드는 에너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단백질만을 섭취할 경우에 뇌세포등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원을 만들기 위해 추가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해야합니다.

황제다이어트에 있어서 조심해야할 것은 글루코오스를 섭취하지 않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다른 대사물질이 글루코오스 생합성과정을 거치는 과정에서 에너지를 사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원리인데 만일 글루코오스를 섭취하게 되면 말짱 도루묵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일생활에 적용시켜보면.. 삼겹살이나 고기를 먹을때, 살찔것을 우려한다면 밥과 함께 먹지 않는 것입니다. 고기만 먹는 거죠. 상추와 함께요. 상추등에는 글루코오스는 적게 들어있고 셀룰로오스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고기의 원활한 소화운동에 도움이 되죠.

이에 황제다이어트와 머리쓰는 일(?)을 함께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 볼 수도 있겠죠? 뭐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여하튼 황제다이어트는 분명히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었지만, 철저한 관리와 노력이 있을 때, 독한 마음으로 할 경우에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