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전자제품 리뷰

도시바 하이브리드 5 in 1 노트북 The Shapeshifter 리뷰

by URBAN 2014. 2. 18.
반응형

필자는 도시바 제품에 대해서 몇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다. 사실 도시바라는 브랜드자체가 많이 하락해 있는 시점에서 잘 조명받고 있지 못한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트기기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지 않고, 여전히 하이브리드형 노트북 등을 개발하면서 노트북 영역에서의 의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는 도시바이다.

2014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도시바는 5 in 1 제품을 선보였다. 말하자면, 5가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이제까지 아수스 트렌스포머 트리오처럼 데스크탑, 노트북, 타블렛과 같이 한 기기가 3제품의 역할을 하는 하이브리드형 제품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지만, 5 in 1은 아마도 최초이지 않을까 싶다. 도시바가 이러한 제품을 만들어 낸 것은 분명 레노버의 요가(Lenovo Yoga)제품을 겨냥해서 만든 것으로 보인다. 레노버가 노트북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하이브리드형 제품라인을 따라감으로 도시도 레노버와 함께 노트북시장의 유효성을 계속 견지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도시바가 어떠한 결과를 낼 것인지에 대해서 많은 의견들이 있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노트북 시장에서 한눈 팔지않고 계속 승부를 보겠다는 도시바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면서 과연 도시바가 어떠한 제품으로 노트북시장에서 활약할 것인지 도시바 5 in 1 쉐이프쉬프터(Shapeshifter)를 보면서 알아보고자 한다. 




사진으로 보이는 모드는 데스크탑 모드이다. 

메인키보드와 스크린이 흰지를 통해서 연결된다. 

모니터 사이즈는 13.3인치이다.

마치 일체형 PC와 같은 모습이다.





하이브리드형 노트북은 키보드에 숨은 기술들이 많다.

쉐이프쉬프터는 도시바의 프리미언 랩탑 KiraBook의 키보드를 따르고 있다.

터치패드 없이 키보드 중에 볼 형식의 Accupoint가 자리하고 있다.

예전에 레노버 노트북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기능으로 터치패드를 충분히 보완한다.





도시바 세이프쉬프터가 왜 5 in 1인지 위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판과 상판이 분리되는 것과 다르게 도시바는 하반이  키보드와 본체로 나뉘어 진다.






하판에서 키보드만 따로 분리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배치할 수 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되어 랩탑과 분리된다. 

멀리있는 거리에서도 랩탑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키보드를 위와 같이 반대로 연결할 수 있다.

연결의 힌지가 360도 플립이 되기 때문에 타블렛 PC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는 레노버 요가와 비슷하게 디자인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의 사진은 타블렛 보드이다.

키보드가 360도 플립이 되기 때문에 스크린 뒤로 보낼 수 있고,

13.3인치 윈도우 타블렛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시바 세이프쉬프트의 강점은 바로

하판을 뒤로 접었을 때 키보다가 노출되지 않도록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다.






좌측 측면에는 해드폰, USB, 전원 잭 연결부가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획기적인 것은 바로 마더보드가 상판 모니터부에 있다는 것이다.

위의 사진처럼 키보드가 분리되니 상판에 보드를 장착한 것이다.

저렇게 얇은 면에 마더보드를 집약시킨 도시바의 기술력이 놀랍지만, 아직 발열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볼 문제이다.






우측면에는 파워버튼과 추가 USB, MicroSD 슬롯, 비디오 아웃이 있다.





 

기존 하이브리드 노트북을 보안하고, 마더보드를 상판에 집약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다.




도시바의 5 in 1 세이프쉬프트 모델은 아직 정식으로 출시된 모델이 아니다. 도시바에서 아직 이 제품이 언제 출시될 것이며 가격은 어느 정도인지 책정하고 있지 않다. 도시바가 야심차게 제작하고 만든 만큼 정확한 스펙도 보안이 붙이고 있다. 그러나 노트북 시작이 급감하는 상황 속에서 미래의 노트북 어떻게 변화될 것인지 미리 짐작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빠르면 올해 안으로 도시바의 이 모델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워낙 도시바에서 이 제품에 대한 보안을 철저하게 있는기 때문에 내년으로 출시가 미루어진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사실 개인적으로 도시바 5 in 1 의 매리트를 쉽게 느끼지 못하지만, 분명 노트북을 테스크 탑으로 사용할 시 매우 불편한 점이 있다. 따라서 데스크 탑 사용이 중점인 유저들에게는 매우 유용하게 다가올 수 있다. 무엇보다 타블렛 모드에서 키보드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 또한 이점이다. 도시바가 구조적으로 많은 연구를 하고 제품에 반영한 결과이다. 도시바 제품이 하락세에 있지만, 도시바의 노트북 진보를 위한 발빠른 도전이 매우 흥미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