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전자제품 리뷰

삼성 아티브 7 2014 에티션 리뷰, 모바일과 게임확장성을 강화한 데스크탑

by URBAN 2014. 2. 27.
반응형

삼성 스마트폰에 갤럭시 시리즈가 있다면, PC에는 아티브 시리즈가 있습니다. 삼성이 세계IT시장에서 스마트폰 사업에 비해서 PC 사업은 다소 약하지만, 그래도 아티브 시리즈 또한 해외시장에서 주목받는 컴퓨터 라이인 것은 분명합니다.

보통 삼성 아티브 시리즈는 노트북을 떠오실지 모르겠지만, 삼성은 노트북 시장이전에 데스크탑 시장에서 먼저 큰 성과를 올렸었고, 국내는 물론 아시아권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아직 PC시장에서 데스크탑시장을 포기하기 아까운 상황이기 때문에 삼성 역시도 데스크탑 시장을 일체형 PC로 이전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쿨럭이 리뷰할 제품은 삼성 아티브 원 7 2014 에디션입니다. 공식적인 명칭은 ATIV One 7 2014입니다. 현재 PC 시장이 갈수록 하락하는 시점에서 삼성이 어떠한 제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사업규모가 적어지는 PC 분야에 어떠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24인치 올인원 디자인으로 데스크탑과 다른 스마트 기기와의 무선 연결 기술을 바탕으로 호환성을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하스웰 코어 i5와 울트라 와이드 풀HD 터치 스크린으로 이제 포터블 기기 뿐만 아니라 테스크탑 모델에서도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아티브 7 2014 에티션은 삼성 갤럭시와의 호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24인치 올인원 제품으로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통합된 그래픽과

1테라 HDD에 128GB SSD가 장착되어 있으며 

178 화각을 자랑하는 1920x1080 터치 스크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비디오 채팅을 위해서 720픽셀의 웹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윈 7와트 돌비 스피커 와 홈 시어터 연결 잭까지 있습니다.

삼성의 BT 뮤직 플레이어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를 세팅할 수 있고

갤럭시 스마트폰은 물론 타블렛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키보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보드와 다른점이 없지만, 좌측 숫자패드를 제외한 키들이 포함되어 있고,

우측 Fn와 펑션키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USB 3.0 포트와 HDMI 포트가 있고,

특별히 아티브 7 2014 에티션는 게임용 콘솔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SideSync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스마트폰 스트린을 아티브 7 2014 에티션의 화면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의 기능을 데스크탑의 키보드로 조종하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는 WiFi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터치 스트린은 스마트기기와의 호환성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 화면으로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가격과 출시정보가 명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삼성의 아티브 7 2014 에티션은 올인원 제품들 가운데 큰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아티브 7 2014 에티션은 PC시장이 하락하고 모바일 시장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테스크탑이 어떻게 개발되고 발전되어야 하는제 잘 보여주는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 모바일 기기화의 호환성을 확대하여 데스크탑이 여전히 존재해야 할 이유를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테스크탑의 시장이 몰락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사무실을 비롯하여 데스크탑이 활용될 수 있는 공간은 충분히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이 멋진 올인원 제품을 시장에 어필한다면 좁은 시장에 큰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티브 7 2014 에티션은 모바일과의 호환성, 그리고 게임지원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한 제품입니다. 그러나 많은 제조사들이 올인원 제품보다는 3 in 1이나 5 in 1 제품들을 개발하여 한 기기가 타블렛과 노트북 그리고 테스크탑로도 활용가능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이 제품이 있어야할 당위성을 조금 더 어필해야 할 듯 싶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시장에 출시된 제품은 아니지만, 삼성이 노력한 결과물들이 어떻게 시장에 반응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