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자동차

자동차 스마트폰 충전시스템

by URBAN 2012. 4. 11.
반응형

스마트폰 충전방법 스마트폰 편의점 충전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스마트폰 충전이 안되요 스마트폰 usb 충전 스마트폰 컴퓨터 충전 스마트폰 충전기 스마트폰 충전시간 스마트폰 충전기 고장 스마트폰 충전케이스 스마트폰 충전거치대 스마트폰 충전케이블 스마트폰 충전속도 스마트폰 충전 젠더 스마트폰 충전잭 아이패드 아이폰4 충전방식 에코윈 마이크로 usb



자동차에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 가운데 하나는 스마트폰 충전기능이다.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올려놓는 것도 불편하고 서로다른 충전잭을 구매해야하는 것도 너무 불편하다. 애초부터 자동차에 스마트폰 자리를 만들어 놓으면 어떻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이러한 기능에 한발 다가선 자동차가 있다. 





미국 크라이슬러 그룹의 순정 용품 브랜드인 모파(Mopar)가 업계 최초로 차량용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을 발표했다. 

올해 2분기 중 미국에서 출시될 닷지 다트(Dodge Dart) 모델에 200달러 옵션으로 첫 제공될 이 시스템은 변속기 앞 부분의 수납공간에 스마트폰을 넣어두기만 하면 충전이 이루어진다. 딜러에서 설치해 주는 무선 충전용 패드를 통해서다. 





아이폰, 블랙베리, 드로이드 계열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시스템과 함께 제공되는 전용 케이스를 씌워야 한다.


여하튼 이제 자동차 인테리어를 디자인하면서 스마트폰 거치를 위한 공간도 마련해 주면 좋을 듯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