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자전거/라이딩

즈위프트 스트라바 연동문제, 수동으로 활동 올리는 방법

by URBAN 2017. 8. 17.
반응형

즈위프트 스트라바 연동 문제 또는 연동 오류로 인해서 자동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말하자면, 가상 시뮬레이션 레이싱 프로그램인 즈위프트로 운동을 하고 스트라바 저장을 누르면 자동으로 즈위프트 운동내역이 스트라바에 업로드가 되어야 하지만, 이것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보통은 즈위프트 운동 후 스트라바에 자동적으로 기록이 업로드가 되는 것이 일반이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 대개 업로드가 되기도 한다. 말하자면, 업로드가 지연이 될 뿐이지, 연동 문제나 오류가 아니라는 말이다. 참고 기다려 보면 업로드가 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즈위프트와 스트라바의 자동연동이 어떠한 이유에 의해서 풀리는 경우도 있는니 각각의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즈위트와 스트라바가 서로 연동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스트라바 홈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오른쪽 상당에 자신의 이미지를 누르면 "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온다. 이 설정의 메뉴에서 내 앱을 누르면 스트라바와 연동되는 앱 또는 프로그램들의 목록이 나오는데 이 목록에 즈위프트(Zwift)가 빠져 있다면 서로 연동이 풀린 것이니 이를 먼저 체크를 한 뒤 연동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닌지를 확인해 보기를 바란다.



일단 스트라바와 연동의 문제가 없고 스트라바 "내 앱"에 "Zwift"라는 항목이 있다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는 것이 일반이다. 그렇지 않는다면, 연동 오류, 연동 문제가 발생된 것이다.








즈위프트 로그 수동으로 업로드 하기



스트라바는 굉장히 다양한 디바이스와 프로그램과 연동을 지원한다. 말하자면, 최근 건강과 관련된 앱과 프로그램들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많아지면서 자신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는 장치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운동 내역과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관리하고, 주변 사람들과 운동 내역을 공유할 수 있도록 스트라바가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다. 즈위프트 역시도 실내 자전거 훈련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자신의 운동량을 체크하기 위해서 스트라바에 그 내역을 올리고 타인과 함께 공유하는 것이다. 대체로 이 모든 앱과 프로그램들은 몇가지 규격화된 파일로 운동 로그를 기록하고 있다. 그 파일만 있다면, 자동연동이 되지 않더라도 그 파일로 스트라바에 업로드를 할 수 있다. 즈위프트 역시도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이 이 파일을 다운받아 스트라바에 간단히 올리면 된다.




 즈위프트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활동내역들이 나온다. 정상적으로 즈위트프 후 활동을 저장했다면 이 홈페이지 상에 활동 내역이 뜰 것이지만, 비정상적이 종료등으로 인하여 즈위프트 홈페이지에 로그가 뜨지 않는다면 복구할 방법은 없다.


만약 활동내역이 있다면 하단의 "Download"를 눌러 해당 액티비티의 파일을 다운받는다. 일반적으로 확장자가 ".fit"인 파일이 다운될 것이다.











파일을 저장하였으면, 스트라바 홈페이지로 가서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누룬 후 "수동 입력 추가"를 누른다.







좌측의 목록에 "파일"이라는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의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즈위프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fit"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끝이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사실 대부분은 연동 오류가 아니라 잠시 지연인 경우가 많다. 스트라바 역시도 온라인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이다 보니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서 연동이 잠시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을 두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연동이 될 것이다. 하루 정도 지났음에도 파일을 올라가지 않는다면 위의 방법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