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자전거/라이딩

가민 1000 구글지도 패치 5.0 -> 5.1 안내

by URBAN 2015. 12. 10.
반응형


가민 1000 패치파일이 업데이트됨으로 가민 1000 5.1 버전에서도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4.10파일로 구글맵을 사용했던 유저들이라면, 최근 업데이트된 가민 1000 5.10 버전에서는 기존 사용했던 구글맵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나도 고맙게 가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자마자 패치파일이 올라와 쉽고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가민 1000에서 구글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민 1000 영문판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정식출시된 가민 1000의 경우는 여전히 버전이 3.X이니 구글맵을 사용할 수 없을 뿐더러, 이 패치파일을 사용해도 안된다. 


가민의 1000의 안정화에 대한 논란이 라이더들 사이에서 붉어지고 있지만, 그나마 해외판인 경우에는 패치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져 보완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필자의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영어만 중학교 수준으로 할 줄 안다면 영문판 가민 1000을 사용하는게 아무래도 이득이란 생각마저 든다.





이번 가민 1000 영문판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바리 아 스마트 자전거 조명 지원

2. 해드 라이트, 후미 등 및 후방 레이더 꼬리 등을 포함하여 빛의 네트워크를 형성

3. 크랭크 길이를 편집 가능

4. 프로파일 합계 문제 수정

5. 자동 무릎거리, 자동 일시 정지 속도, 경고 거리, 가상 파트너 속도 문제 개선

6. 세그먼트 시작 문제점 개선

7. 로드 세그먼트 다수 개선


여튼 가민 1000 한글은 제조사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수입사 제체의 한글화로 알고 있다. 물론 수입시점에 따라 영문버전과 한글버전이 동일하게 넘버링 되지 않는다는 의견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식으로 수입하는 업체가 있다면, 본사에 압력을 가하든, 아니면 자체적으로 개발을 하든, 물건을 판매한 책임에 대한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할 것이다. 국내에 많은 유저들이 가민 1000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문판에 비해 기능적인 측면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다는 것에 대해 수입사가 방관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패치방법


그럼 패치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가민을 최신판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한다. 가민 최신판 펌웨어는 5.0이기 때문에 시스템으로 가서 자신의 가민 1000의 버전을 체크한다. 업데이트를 마쳤다면, 아래의 파일을 다운받아 내장메모리 "garmin" 폴더에 복사한 후 재부팅하면 된다.


1. 가민을 최신판(5.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2. 아래 파일을 내부메모리 garmin 폴더에 복사한다.

3. 가민 1000을 재부팅한다.

4. 코스-맵에 들어가 구글맵이 잘 작동하는지를 확인한다.



GUPDATE.zip

위의 사항은 기존 4.1버전에서 구글맵을 사용하고 계셨던 영문판 유저들을 위한 안내이며, 새 기기를 구입하여 외장메모리에 구글맵 파일이 없는 분들은 따로 외장메모리에 구글맵 데이터를 다운받아 저장해야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민1000용 구글맵은 조금만 검색하시면 나오실 겁니다.


마지막은 다시한번 당부드리지만, 구글맵은 가민 1000 한글판에서 작동되지 않으며 패치하시면 안됩니다. 영문판에만 해야하며, 영문판이라고 하더라도 벽돌이 되는 등 위험요소가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패치하시길 바랍니다. 본 블로거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