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생활정보

뜨는 프렌차이즈, 소자본, 길거리음식 순위

by URBAN 2017. 5. 15.
반응형

뜨는 프렌차이즈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자영업자 500만시대입니다. 경기가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아무런 노하우나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에게는 프렌차이즈만큼 장사에 입문하기에 좋은 것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유행하거나 뜨는 프렌차이즈를 잘 알고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백년가게는 옛말입니다. 뜨는 프렌차이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거나, 뜰 조짐이 보이는 프렌차이즈를 잘 선별하여 선택하시고,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투자금 대비 수익금을 계산하여 적절한 시기에 업종변경을 하여 짧지만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렌차이즈 같은 경우 신생 프렌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다보면, 브랜드가 뜨고 있다고 할지라고, 본사가 매우 불안정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프렌차이즈는 적절한 관리와 신메뉴, 교육 등이 필요함으로 아무리 뜨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고 할지라도 본사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정도 선이해를 가지고 뜨는 프렌차이즈를 선정하시면 실패율을 줄이고 성공율을 높일 수 있는 유능한 자영업자가 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최근 뜨는 프렌차이즈는 대체적으로 소자본창업쪽으로 이어지며, 주류쪽보다는 분식이나 간식 위주로 돌아갑니다. 아무래도 국내 술소비량이 저하한 이유인데, 경기가 좋지 않다보니 회식도 줄고 2차, 3차 술을 마시는 소비층도 매우 얇아졌습니다. 무엇보다 편의점과 같이 저렴하게 술을 마시거나 구입할 수 있는 루트도 많다보니 주류쪽 보다는 분식이나 간식 위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길거리음식 뜨는 프렌차이즈



최근 길거리 음식 프렌차이즈가 뜨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는데, 대체로 길거리음식의 경우에는 소규모 매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낮은 임대료와 인건비로 인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인테리어 비용이 평당 계산되는 것이 보통임으로 최초 투자비용도 아낄 수 있어서 여러모로 이점이 많다는 점입니다. 생과일주스부터 핫도그, 햄버거, 만두 등 테이크아웃 위주로 인테리어를 하고 포장만매가 길거리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대다수 분식이나 간식의 경우에는 조리방법도 매우 간단하여 초보자들이 얼마든지 운영할 수 있고, 혹시 직원을 고용하더라도 높은 임금의 주방장을 고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점 또한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뜨는 프렌차이즈 리스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양한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수집한 빅데이터와 필자가 포털에서 살펴볼 수 있는 툴을 근거로 최근 포스팅이 많이 등록되거나 사람들로 하여금 많이 검색되고, 이슈가 되는 정도를 기반으로 하여 순위가 정해졌다는 것을 말해둡니다.



물론 한국 프렌차이즈 연구원에서 성공가능성이 높은 프렌차이즈 순위를 공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필자는 프렌차이즈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창업자들은 조금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구분이 아쉽다는 생각에 최근 포털을 중심으로 올라오는 포스팅과 댓글, 검색율을 반영하여 정리한 것이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