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생활정보

국민은행 행킹사이트 주의!!!(피싱사이트)

by URBAN 2012. 4. 23.
반응형



보안승급서비스 피싱사이트 해킹사이트 국민카드 우리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인터넷뱅킹 농협인터넷뱅킹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외환은행 제일은행 롯데카드 동양종금 부산은행 대구은행 씨티은행 새마을금고 쿠팡


 "국민은행 행킹사이트 경고!!!"


국민은행 해킹사이트, 최근 유명 금융회사와 홈페이지를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서 정보를 빼가는 해킹사이트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외관을 보면 거의 분간하기 힘들정도로 유사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기도 합니다.


일단 진짜 국민은행 싸이트입니다.


http://www.kbstar.com/


주소는 위와 같구요. 국민은행이라고 정확히 쓰여있죠. 보통 처음들어가면 다양한 플러그인이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게 당여합니다. 대체로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여 인터넷 뱅킹을 했던 분들은 어떤 이미지인 대충 아실 것입니다.


그런데 아래는 유사사이트인 국민은행 해킹사이트입니다. 메뉴형식이든 거의 다 비슷합니다.

주소는 http://www.kbwbcard.com/ 입니다. 주소도 굉장히 비슷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들어가보면 KB인터넷뱅킹 보안승급서비스라고 하여 중앙에 "보안승급바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전화로 국민은행 직원임을 가정해서 위의 사이트를 알려주고 보안승급을 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아니면 아래와 같이 문자로 이러한 글이 옵니다.





그리고 해킹사이트 주소를 알려주죠.. 그래서 한번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는 란이 나옵니다. 거기에 정확한 인적사항을 넣으면 절대 안됩니다. 들어가면, 보안카드 번호 등을 물어봅니다. 마치 공인인증서 다운받듯이 말이지요. 아시겠지만, 공인인증서에는 일부를 묻지만, 이곳은 전체를 물어봅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면 개인정보보호 라고 있는 메뉴는 모두 그냥 이미지 입니다.눌러도 안들어 가집니다. 상단의 메뉴바에 다양한 메뉴가 플래시로 되어 있으나 어느하나를 눌러도 아래와 같이 먼저 안전승급을 유도하면서 인적사항과 금융정보를 캐려고 합니다.



더 웃긴 것은 "로그인" 버튼을 눌러도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는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보안카드승급 전환시에는 대략 1-2시간 서비스가 제한된다고 합니다. 그 시간 내에 돈을 빼가려는 것이지요... 이런거에 누가 속을까 하지만, 당하면 속습니다.


요즘 금융피싱이 날로 갈수록 과감해지고 지능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철저하게 조사하시고 잘 알아두어서 금융피해를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