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생활정보

장마철 곰팡이 방지 방법 - 장마철 대비

by URBAN 2012. 6. 20.
반응형



 장마철 곰팡이 방지 방법



장마철 곰팡이는 불편한 손님입니다. 장마철 곰팡이를 방지하려해도 장마철에는 늘 소리소문도 없이 곰팡이가 피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곰팡이는 단순히 시각적으로만 혐오감을 주는 것이 아니라 공기를 오염시켜서 천식, 기관지염 등을 발생시키니 아이들이 있으신 부모님들은 특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장마철의 곰팡이를 어떻게 방지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옷장의 곰팡이 방지


장마철에는 옷장을 한번 깨끗이 청소해야 합니다. 의상을 케이스에서 꺼내어 옷장을 제대로 청소한 후 다시 보관해야 합니다. 시중에서 파는 제습제를 사용하거나, 신문지를 넣어두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흡습성이 좋은 신문지를 옷장 곳곳에 넣어주면 습기를 흡수합니다. 


또한 장마철에는 자주 벽장의 문을 열어두고 선풍기 바람을 보내어 강제로라도 통풍시켜주어야 하고, 제습제를 놓았어도 제습제에 물이 금방 찰 수 있으니 수시로 제습제를 체크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옷과 옷 사이를 벌려 놓아서 공기통로를 만들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냉장고의 곰팡이 방지


장마철에는 냉장고에도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냉장고는 물론 손잡이 부분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셔야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조금이라도 얼룩이 있으면 즉시 닦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냉장고 안에 있는 부스러기 음식물등을 제거하셔야 하는데, 냉장고 야채실에는 야채 부스러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즉각 제거하고 본체 내부는 항상 청결히 하셔야 합니다.


시중에 냉장고 용 곰팡이 방지제가 있으니 구입해서 두시던지, 정기적으로 알코올 스프레이 등으로 소독하시면 곰팡이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욕실의 곰팡이 방지


욕실 청소는 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 청결을 유지하는 편한 지름길입니다. 욕실 곰팡이의 근원이 되는 비누 찌꺼기와 사람의 때, 그리고 또 하나가 높은 습도와 고온이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들어가 사용하는 것들이 곰팡이의 주범입니다.


욕실에서는 늘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데, 장마철이 되면 환경적으로 더욱 습도가 올라갑니다. 따라서 창문이나 환풍기를 이용해서 환기를 잘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욕실청소할 때 벽이나 바닥을 찬물로 씻어둔다면 이것만으로도 비누 찌꺼기가 남지 않습니다. 락스나 전용세제를 사용해서 깨끗이 청소해 두어야 합니다. 




4. 현관 신발장의 곰팡이 방지


장마철에 경시하기 좋은 곳이 현관 신발장입니다. 장마철에 물기가 있는 신방을 그대로 신방잘에 두면 곰팡이가 바로 증식합니다. 따라서 신발을 건조한 후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마철이 되면, 모든 신발을 꺼내 진공청소기 등으로 먼지를 제거한 후 선풍기 등으로 전체를 건조시키면 도움이 됩니다. 


냄새가 나는 신발이 있다면, 반드시 세척을 해야 하는데, 냄새의 원인은 곰팡이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꼭 명심하셔야 합니다. 





장마철 곰팡이 방지에 좋은 것들



참 장마철 곰팡이방지에 아주 좋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입니다. 숯은 습도 유지에 매우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장마철에 숯을 구입해서 습도를 관리하세요!!




두번째로 장마철 곰팡이방지에 좋은 것은 티백이입니다. 녹차 티백등을 곰팡이가 생기는 곳들에 두시면 탈취효과도 있고, 습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