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자동차

소나타 급발진 또 일어나,,, 동영상 모음과 급발진 대처방법

by URBAN 2013. 10. 8.
반응형



 소나타 급발진 또 일어나..,

급발진 동영상 모음과 급발진 대처방법



 

소나타 급발진 한동안 현대자동차 급발진 사고가 뜸했다고 생각했는데,또 다시 발생했다. 8일 YTN의 보도에 따르면 7일 오후 4시30분께 서울 번동의 한 가스 충전소에서 택시기사가 몰던 현대자동차 2013년형 YF 쏘나타가 갑자기 후진한 뒤 앞으로 돌진해 주변 차량과 충돌 사고를 일으켜 2명이 다치고 차량 2대가 파손됐다.

 


 
당시 택시를 운전했던 김모씨(58)는 시동을 켜고 후진하려는 순간 차량이 갑자기 굉음을 내면서 움직였고, 이 과정에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반면 사고 직후 현장을 찾은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급발진으로 의심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매체에 따르면 사고 차종인 YF 소나타의 경우 과거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사고가 종종 발생했다. 작년 대구에서 해당 차종이 급발진 의심 사고를 일으켜 17명이 다치는 등 문제가 빈번하자 국토부에서는 공개실험을 하기도 했다

 

 

 

 

 

 

급발진, 그동안 언론에서 계속 문제화하였지만, 여전히 해결책은 없어..

 

 급발진 원인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들이 속속히 나오고 있고, 결함부위도 지목되고 있지만, 거대공룡인 국내 한 자동차브랜드의 획일적인 부정답변(운전자 부주위)으로 답답함마저 느껴집니다.


한국자동차가 세계시장에서 잘팔리는 것을 대단히 자랑스럽게 국내에서 선전하지만, 결국 해외에서의 서비스와 국내에서의 서비스 자체가 다르며, 언제나 국내기업들은 자국민에 대한 횡포를 당연하다는 식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물론 특정 자동차에만 나타나는 결함이 아니라 모든 자동차 브랜드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적어도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사과, 그리고 보상들이 뒤따라야 하지 않을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급발진편에서 자동차에는 EDR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고당시 운전자가 패달을 밟고 있었는지 등의 다양한 기록정보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그것을 자동차 회사가 수거해서 공개해주지도 않고, 운전자가 가지고 있어도 소프트웨어로 막아놓아서 볼 수도 없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급발진편 - 나는 밟지 않았다 다시보기


http://wizard2.sbs.co.kr/w3/template/tp1_review_list.jsp?vVodId=V0000010101&vProgId=1000082&vMenuId=1001376


위의 사이트에서 SBS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시청가능합니다.


자동차 회사가 결함이 아니라면 그리고 그렇게 획일적으로 사고 원인을 운전자 미숙으로 결론내리고 싶다면, 당연히 EDR을 통해서 증명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국내 보험회사도, 자동차 브랜드도 모두 운전자 미숙에 대한 증거도 없이 운전자 미숙은 받아들여지지만, 자동차 결함의 증거를 밝히는 것을 꺼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기업의 횡포는 날이갈 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대기업도, 통신사 대기업도... 심지어 인터넷 포털 대기업도 말입니다.

여하튼 급발진 동영상을 모아놨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급발진 추정 영상



대구 YF소나타 급발진 영상




현대 테라칸 급발진 영상



K5 급발진 영상





NF소나타 급발진




어느 네티즌이 급발진 대처방법을 유투브에 올렸네요 

참고하세요!!


급발진 대처방법




간단히 설명하자면,

기어를 중립상태에 맞추고

시동을 꺼야한다.

이때 키를 뽑아서는 절대 안된다.



어떤 분은 페달 촬영을 

위한 블랙박스를 설치하기도 했네요..




여튼 모두 조심하고, 안운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