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저품질 블로그 극복하는 방법

by URBAN 2012. 6. 15.
반응형


 

 

저품질 블로그 극복 방법 




저품질 블로그 현상이 얼마전 부터 저에게도 다가왔습니다. 블로그 저품질 요인이 분명이 있으며,  블로그 저품질이 되면 급격히 방문자 수가 줄어드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얼마전, 많은 블로그들이 저품질 블로그 현상을 경험하고 이것이 네**에서 제재를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을 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의혹은 의혹일뿐, 저품질 블로그을 극복하는 방법은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하듯, 네**에서 저품질 블로그로 선정되었던 이유를 알아내고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 <<<<<<<<<<<

내려가시기 전에 손가락 꾹!! 

로그인 필요없어요! 블로거의 힘이 됩니다.


 

일단, 저품질 블로그의 현상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품질 블로그이 나타나면, 급격히 방문자의 수가 줄어듭니다. 그러나 저품질 블로그 현상이 극복되는 경우도 있으니 적절한 방법으로 포스팅을 지속하다보면 저품질 블로그를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괜히 검색사이트에 항변해도 원칙이 있기 때문에 개개인들의 블로그를 저품질 블로그에서 다시 상향시키는 것은 어렵고 로봇이 해당블로그가 저품질 블로그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게 해야 합니다.

 

 

 

저품질 블로그에 걸렸을 경우 할 수 있는 것들

 

복사글, 링크글, 인기 위주의 키워드 등으로 기록된 포스팅들을 줄이거나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저품질 블로그라 함은 해당 블로그 지수가 낮게 되었다는 것인데, 블로그 지수를 측정하는 것 가운데 위와 같이 대량으로 포스팅들을 찍어내거나 손수 직접 창작해 내지 않은 글들이 많을 경우 블로그 지수가 낮게 평가됩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신선하고 질좋은 글을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저품질 블로그 때문에 자신이 열심히 기록한 글들을 아무런 기준도 없이 막 삭제하시진 마시구요. 복사글들 정도 삭제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추측입니다.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복사한 글들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확실하다는 것입니다(이해하시는 분들은 이해하실 듯).


제가 밑줄을 친 이유가 있겠죠???




혹시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글들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꼭 조치하시길 바랍니다.


 

1. 유사, 중복문서 - 돌아다니는 글들을 카피한 경우

 

2. 단기간 과다 포스팅 - 단기간에 많은 포스팅을 한 경우

 

3. 키워드 반복 - 키워드를 반복해서 검색이 잘되게 한 경우

 

4. 이슈되는 포스팅 - 짧게 이슈되는 포스팅을 작성한 경우

 

5. 불법 다운로드 프로그램 - 다운로드 관련되 포스팅을 작성한 경우

 

6. 재발행 포스팅 - 재발행한 포스팅이 많은 경우

 

7. 상업적 포스팅 - 상업적 목적을 위한 포스팅이 많은 경우



만약 위의 사항에 별로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그냥 두어도 상관없습니다. 대체로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을 때, 다시 점검하여 복귀하는 시간이 최소 2주정도 걸립니다. 따라서 다급하게 여러방법을 사용해서 귀한 정보 날리거나, 오히려 더 저품질로 추락하지 마시고 대강 양심에 꺼리낌이 별로 없다 싶으시면, 그냥 두었다가 2주 후에 다른 방법을 구하셔야 합니다. 

 

 

저품질 블로그에 걸리지 않는 방법 - 꼼수를 쓰지 말 것.

 

해당 포스팅 참조 : http://mutizen.tistory.com/812



일명 고수라고 하시는 분들은 검색 순위에 상위에 랭크되는 방법들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그러한 것들이 공유가 되었구요. 그런데 검색사이트에서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을까요? 분명알고 있고, 이에 대해 그들도 대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헛된 꼼수를 부리다가 저품질 블로그로 취급당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다 말씀드리듯, 매일매일 꾸준하게 포스팅하고, 하나의 포스팅을 해도 신중하고 정성스럽게, 그리고 새로운 것을 창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한다면, 누구나 파워블로거가 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