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블로그 방문자 수 급감에 따른 네이버 해명글

by URBAN 2012. 6. 13.
반응형


"네이버 검색 오류"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은 최근 방문수가 급감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방문자가 반토막이 나다 보니 구글애드 수익도 3분의 1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를 두고 많은 사람들은 역시 네이버 블로그만 밀어주더니 이젠 아주 완전히 타 블로그는 검색에서 찬밥 신세를 주는 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저 역시 방문자수가 급감하여 여러 이유를 찾아보기도 하고, 네이버의 정책이 바뀌었나 생각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저의 글입니다.


티스토리 방문자 급감 문제(불공정한 검색사이트)


여하튼 계속되는 의혹만 붉어져 가고 있을 때, 아주 속 시원한 답을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이점에 대해서 네이버 블로그 운영팀이 6월 11일에 해명글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바로 해명글입니다.




원글  : http://naver_diary.blog.me/150140493577



해명글에 보면,


1.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서 네이버를 제외한 타 블로그 검색에 지장을 주었다는 것

2, 네이버 검색은 공정하게 알고리듬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


이 두가지가 주요 골자입니다. 



그러나, 이미 티스토리 파워블로그들이 네이버 블로그 쪽으로 많이 이전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네이버가 워낙 막강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더 많은 이득과 혜택이 있다고 많은 네티즌들이 추측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오류(?)사건으로 인해 저를 비롯한 많은 블로거들인 한편으로는 네이버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거나, 네이버쪽으로 블로그를 이전할 생각을 했을 것입니다. 여하튼 오류라고는 하지만, 몇일 동안의 이러한 상황 때문에 네이버쪽은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훨씬 더 많았을 것입니다.


여하튼 네이버 블로그 담당자가 약속한 날짜가 금일(13일) 오전이었는데, 저 같은 경우는 오늘 더 방문자수가 줄었네요. 해당 글의 답글에는 이에 대한 항의글과 약속한 시간이 지났음에도 해결해 주지 않는 것에 대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저품질 블로그로 된 것은 아닌지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관련 포스팅이 있습니다.


저품질 블로그 극복하는 방법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