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문자인식프로그램 ABBYY FineReader 11 다운 및 소개

by URBAN 2012. 3. 1.
반응형


네이버 문자인식 아르미 6.5 아르미 다운로드 스캔 문자인식 네이버 ocr 네이버 ocr ocr 프로그램 acrobat 아르미 글자인식 문자인식 ABBYY FineReader 11 다운, ABBYY FineReader

문자인식프로그램, 즉 한글 OCR 프로그램으로 오랫동안 아르미가 주목을 받아왔지만, 제가 알기로는 아르미 6.5를 마지막으로 2008년쯤 생산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자인식프로그램의 수요층이 많지 않다보니, 많은 이윤을 얻어내지 못하고 개발이 중단되었던 것이지요. 

그러나 현재 E-book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스캔문서를 문자로 변환할 수 있는 문자인식프로그램이 다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문자인식 아르미 6.5 아르미 다운로드 스캔 문자인식 아르미 6.0 네이버 ocr ocr 프로그램 acrobat 아르미 글자인식 문자인식 등의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사실 어느것 하나 제대로 기능을 활용할만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무료 문자인식프로그램인 네이버 OCR은 이미지를 문자화하는데 오류도 많고, 사진 조건도 까다롭고 무엇보다 인터넷 상에서 바로 실행되기에 간편하기는 하지만, 결과가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요즘 가장 주목받는 문자인식 프로그램 중 하나는 ABBYY FineReader 11 입니다. 특히 한국어를 잘 인식하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구입하셔서 사용해야 하는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간단히 검색만 하면 파일이 돌아다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정품을 사용해야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개발이 더 진행될 것입니다.

혹시 설치 파일을 원하신다면, http://tcafe.net/bbs/board.php?bo_table=tr_util&wr_id=6332에서 회원가입을 간단히 하면 관련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화면입니다. 간단히 "ABBYY FineReader 11 설치"를 누르시고, 하드웨어에 약 800mb 정도 용량이 있으면 설치가 됩니다.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직접 스캔하여 이미지에 기록된 문서를 각종 워드프로그램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이미 스캔한 이미지를 불러와서 문자 인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아주 간단합니다.




위의 사진은 직접스캔을 하는 장면입니다. 문서를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세팅이 되어서 스캔 하신후 문자인식을 하시면 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ABBYY FineReader 11 은 문자있는 공간의 문자를 인식하여 박스로 체크합니다. 그곳의 문자를 인식한 후 결과를 보여주게 되는 것이지요.


 

재 인터넷을 통해 한글을 인식할 수 있는 OCR 솔루션을 찾다보면 가장 눈에 많이 띄는 제품이 바로 ABBYY FineReader 제품이다. ABBYY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문자 인식 및 언어 변환 솔루션 전문업체다. ABBYY는 2010년 한국에 진출했는데, FineReader 10으로 한글화된 첫 제품을 출시했고, 올 11월에는 업그레이드된 FineReader 11을 발표했다.

ABBYY사의 FineReader는 ADRT®(Adaptive Document Recognition Technology, 적응형 문서 인식 기술)이라는 자체 기술을 통해 페이지 단위가 아닌 전체 단위로 문서를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서식과 하이퍼링크, 이메일 주소, 머리글, 바닥글, 이미지, 표 캡션, 페이지 번호, 각주 등 원본 구조가 그대로 유지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 사용해 보면 이 기술로 인해 거의 원본 그대로로 변환할 수 있다.

다국어 처리 전문 기업답게 FineReader 11은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비롯하여 전세계 189개국 언어를 자동으로 탐지한다. 189개국어라면 웬만한 지구상의 문자는 대부분 인식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ABBYY사가 OCR 외에도 데이터 캡처와 언어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기에 가능한 일이다.

FineReader는 현재 버전 11이 나와 있으며, 개인용 Professional Edtion과 기업용인 Corporate Edtion으로 구분된다. 기업용 버전에는 명함 리더를 통해 종이 명함을 전자 연락처로 변환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그 외에도 동시 사용자 등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