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폴더 자동 동기화 프로그램 ALLway Sync

by URBAN 2012. 3. 21.
반응형
freefilesync 폴더 동기화, 아이팟 동기화 goodsync ALLway Sync

폴더 동기화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 필요하게 되었다. 내가 필요했던 이유는 모바일웹을 만들면서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를 모바일웹과 일반웹이 공유해야 하는데 다른 것은 모두 공유가 가능하지만, 첨부파일 경로는 수정하기가 여간 까다로운데 아니었다. 즉, 일반웹의 첨부파일 디렉토리 경로와 모바일웹의 디렉토리 경로가 서로 맞지 않아 첨부파일이 한쪽에서만 열리는 불상사가 일어났기 때문이다.

여하튼 최근에는 웹을 통하여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다. 대체로 웹상으로 서로 다른 두대의 컴퓨터에 파일을 동기화하는 식이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 폴더 동기화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의 두개의 폴더가 서로 실시간으로 동기화되는 것이었다. 웹과는 상관없다.

그래서 폴더 동기화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몇개가 되었고, 대체로 무료는 폴더 동기화가 이루어지지만, 실시간으로 자동 동기화는 되지 못했다. 시큐드라이브 같은 경우는(http://www.secudrive.co.kr/) 폴더가 자동 동기화가 되었으나, 동기화가 될때마다 창이 떠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허나 유료 프로그램은 자동 동기화가 되었으나 유료로 구입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일단 나는 쉽게 서핑을 통해 ALLway Sync 커피마신 것을 구할 수 있었다. 아마 누구나 검색 몇번으로 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든다



인터페이스는 위와 같이 생겼다. 양쪽에 서로 다른 폴더 경로를 입력하면 서로 동기화가 되는 것이다. 옵션에는 동기화 주기를 설정하거나, 소스와 타켓 폴더를 양쪽 모두 동기화 할것인지 타켓만 동기화 할 것인지 등 다양한 옵션이 있다.

이제 내 서버 컴퓨터의 첨부파일 디렉토리를 서로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