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완벽한 해결방법

by URBAN 2012. 2. 25.
반응형

microsoft visual c++ runtime error나  런타임에러해결 윈도우7 runtime error runtime error iexplore visual c++ runtime error 인터넷 런타임에러 abnormal program termination 던파 runtime error 등 런타임 오류와 같은 상황이 있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대체적으로 이러한 경우는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부팅 이후에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메시지가 떠서 당황하게 됩니다. 이렇게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가 뜨면 "확인"을 눌르면 이상없이 되는 것 같지만, 윈도우가 강제종료가 되거나, 블루스크린, 또는 프레징 등의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이 바로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가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런타임 오류(runtime error)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스트레스 않받는 길입니다.


내려가시기 전에 손가락 버튼 추천해주세요!!!
로그인필요없어요!!
블로거에게 글을 쓸 힘이됩니다!!! 



 

1.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첫번째 해결방법

먼저 익스폴로러 상황에서 도구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대체로 상단쪽에 보시면  과 같은 메뉴가 보이십니다. 버전에 따라 아이콘 모양으로 있을 수 있습니다. 여하튼 도구로 들어가시면 가장 하단에 "인터넷 옵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고급탭으로 들어가시면, 설정을 비롯한 다양한 옵션목록이 나타납니다. 그 중 중간쯤에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을 체크하신후 "적용", "확인"을 누르시고 재부팅을 하면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가 해결됩니다. 



2.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두번째 해결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명령어 입력 방법을 사용해서 해결하시면 됩니다. 일단 윈도우 시작 메뉴에 가시면 "실행"메뉴가 있습니다. 실행창이 뜨시면, 아래와 같이 "sevices.msc"를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우측에 보시면 다양한 서비스 항목이 보이는데 그 중에 "Error Reporting"이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항목을 찾으셨으면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시고 우측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그곳에서 시작유형이 "자동"으로 되어 있고 서비스 상태가 "시작됨"으로 되어 있다면 "중지"버튼을 눌러서 런타임 오류(runtime error) 메시지를 띄우지 않게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셨으면 이제 컴퓨터를 다시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