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해외사이트 한국어로 번역하기

by URBAN 2012. 2. 23.
반응형
해외사이트 번역/ 외국홈페이지 번역/ 국외웹사이트 번역

해외사이트나 외국홈페이지를 한국어로 보시고 싶으실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어에 약하신분들은 엄두도 못낼 일이죠. 그러나 요즘 구글번역 등 쉽게 번역이 가능한 툴등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해외사이트나 외국홈페이지를 한국어로 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브라우저 번역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간단히 해외사이트나 외국홈페이지를 한국어로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준비하셔야 할 것은 "구글툴바"입니다. 많은 인터넷 기업들이 자사의 서비스에 소비자를 묶어두고자 툴바들을 개발하여 인터넷익스플로러 상단에 띄우게 합니다. 물론 스파이웨어처럼 사용자 몰래 설치하거나, 프리웨어등을 설치하면서 같이 설치되게 하는 경우도 있죠. 많은 툴바는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고 인터넷 화면 속도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혹시 다른 툴바가 있으시다면 기존의 툴바를 제거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툴바의 장점이라면 다양한 외국어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툴바를 즐겨사용하는데, 왜냐하면 네이버를 기본 탐색사이트로 사용하고 있으며, 화면캡쳐 등 유용한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번역은 일한번역만 지원하고 있어서 영어번역이 필요할 때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먼저 아래 사이트에 가셔서 구글 툴바를 다운 받으신 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운받기 전에 손가락 추천해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어요!!


처음에 동의사항만 동의 하시면 설치는 자동적으로 됩니다. 구글툴바를 설치하셨음에도 불구하고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 옆의 빈공간(빨간원으로 표시) 아무 곳이나 마우스 포인트를 가져가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거기서 "구글툴바" 앞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툴바가 생성이 됩니다. 좌측에 보시면 "검색" 다음에 "더보기>>"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뜹니다. 번역을 클릭하시고 또다시 소목록에서도 번역을 클릭하십니다.



그러면 상단에 "검색"과 "더보기>>" 사이에 "번역"이라는 메뉴가 추가가 됩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마쳤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해외사이트나 외국홈페이지에 가셔서 위의"번역"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번 해보겠습니다. 일단 야후 영어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번역"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는 번역이 되었습니다. 구글툴바의 막강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구글툴바는 또한 영어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의 모든 언어를 거의 다 지원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