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한글입력이 안될 때 해결방법

by URBAN 2012. 2. 17.
반응형

한글입력이 되지 않을 때, 한글이 안써질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한글이 먹통이 되어서 마우리 한영키를 눌러도 영문만 입력이 되는 경우 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시스템충돌로 인해서 한글이 안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1. 첫번째 해결방안

인터넷을 하다가 한글입력이 갑자기 안되는 황당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주소창에 한영키를 사용해서 한글을 입력한 후 페이지 창에서 한영전환을 해보시면 바로 되실 것입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고 임시방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두번째 해결방안

두번째 방법은 예전 윈도우 방식과 같이 한영을 변환하는 방식입니다. 즉 왼쪽 키보드 Shift+ctrl+Art, 오른쪽키보드 Shift+ctrl+Art 를 번갈아 눌러보시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한영전환을 했었죠. 또다른 키는  Shift+space 입니다. 이것도 눌러보시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역시도 근본적인 해결 책을 아닙니다.


3. 세번째 해결방안

근본적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실행창에 위과 같이 적으시고 확인을 누르십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성공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확인을 누르셔서 닫아주시고, 다시 실행창을 여십니다.



문자를 잘 보시고 위와 같이 실행창에 기록합니다(첫번째 것과 다른 내용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성공 메시지가 또 나타납니다.


 
4. 네번째 해결방안
 
오피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시스템 글꼴이 꼬이는 경우는 위와 같이 해도 해결되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해야 합니다.

1)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국가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2) 상단의 "키보드 및 언어"로 가셔서 "키보드 변경"을 누르십니다.
3)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이 뜹니다. 상단 "일반" 탭에서 우측 중간에 "추가"를 누릅니다.



4) 언어 목록에서 "한국어(대한민국)"을 찾으시고 좌측 "+"를 누르면 아래 "Microsoft  입력기"를 체크 하신후 "확인" 하십니다.



5) 다시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으로 오시면 상단에 기본 입력 언어가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Office IME 2007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한국어(대한민국 - Microsoft 입력기"로 변경해 주시면 아래박스에 Microsoft 입력기 아래  "Microsoft Office IME 2007"가 보입니다. 그것을 선택하신 후 우측에 "제거"를 누르십니다. 그러면 항복에 "Microsoft 입력기"만 남습니다. 그것을 클릭후 적용과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잘 해결되셨나요? 잘 해결되셨으면 추천한번 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