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생활용품 리뷰

[리뷰홀릭]전동칫솔 사용법과 어린이 전동칫솔 추천 리뷰

by URBAN 2014. 1. 10.
반응형

전동칫솔,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 전동칫솔 추천 오랄비 전동칫솔 추천 오랄비 전동칫솔 음파칫솔 필립스 전동칫솔 전동칫솔모 어린이 전동칫솔 음파전동칫솔 전동칫솔사용 오랄비 뽀로로전동칫솔 파나소닉 전동칫솔 칫솔 브라운 전동칫솔 전동칫솔 효과 유아전동칫솔 전동칫솔 사용법 전동칫솔 단점 트라이존 3000쿨럭의리뷰홀릭


 필자가 처음 전동칫솔을 사용한 계기는 임플란트 이후 치아를 더욱 잘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였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챙피하지만, 군대에서 치아관리를 너무 못해서 임플란트를 세개나 했습니다.

당시 담당선생님께서 전동칫솔을 추천해주셨고, 당시 고급라인이었던 오랄비 트라이엄프 스마트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약 3년동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세삼스럽게 전동칫솔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 것은 최근 온 가족이 모두 전동칫솔을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저 이외에 모두 일반 칫솔을 사용했던 가족들이 아들이 이빨이 빠지기 시작하면서 더욱 관리가 필요하단 생각에 모두 동참한 것이지요.

여하튼 제 경험을 바탕으로 전동칫솔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저의 집의 가장 치명적으로(?) 관리가 안되는 화장실을 노출시킵니다.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여튼, 가장 우측에 있는 것이 제가 지난 3년동안 사용한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입니다.

그리고 좌측의 세개가 아이들과 아내를 위한 전동칫솔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충전식이 아니라 건전지식의 전동칫솔을 구입했습니다. 

두개를 동시에 돌려보면, 확실히 건전지식의 힘이 약하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힘이 쎈것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스마트 기능이 있는 제 전동칫솔에서는 조금만 힘을 주어 칫솔질을 하면 힘을 주지 말라고 경고까지 주니 말입니다.  






칫솔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일반 칫솔건조기는 전동칫솔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칫솔의 해드부분만 들어가게 하는 칫솔건조기가 전동칫솔에서 적합합니다.






딱 한번씩 사용한 칫솔모입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은 아실 것입니다.

성인용은 거의 그대로이지만 키즈용은 칫솔모가 벌써 벌어지기 시작합니다.

키즈용은 성인용에 비히 더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아이들일 수록 더욱더 약하게 칫솔질 하는 연습을 시켜야 합니다.






위의 화면은 많이 보셨겠지만,

저의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에 제공되었던 스마트가이드라는 것입니다.

칫솔질 시간이 카운트되기도 하고, 칫솔해드를 교체할 시기, 칫솔질 하는 동안 손의 압력 등이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칫솔질을 시작하면 카운트가 되는데 위의 화면 우측에 원형의 모양이 보이실 것입니다.

칫솔질을 하다보면, 모든 치아에 칫솔질을 했다고 생각하지만 누락되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전체 치아를 4개의 파트로 나누어서 30초씩 집중적으로 칫솔질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꼭 스마트 가이드가 없는 전동칫솔이라고 할지라도 위의 그림처럼 치아를 총 4구성으로 나누고 30초씩 집중적으로 닦아주도록 합니다.

전동칫솔은 일반칫솔과 다르게 딱 2분만 칫솔질 할 것을 권장합니다.

스마트 가이드는 30초 단위로 화면에 표시해주고 2분이 되면 칫솔질을 끝내라는 표시를 스마일표시로 해줍니다.









아내와 아이들에게 고급형 전동칫솔을 사주지 못했지만,

사실 저만 좋은 것을 써서 미안하긴 하지만, 그래도 위와 같이 자신이 전동칫솔과 잘 맞는지 저렴한 것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합니다.

가격이 충전용 전동칫솔에 비해 5분의 1 가격 정도면 구입할 수 있으니 일단 위의 제품을 추천해 봅니다.








하지만, 모두다 전동칫솔이 같은 것은 아닙니다.

전동칫솔은 오랄비가 가장 유명하지만, 전동칫솔도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원형모양의 회전형과 일반칫솔과 비슷하게 생기니 음파형입니다.

모두다 장단점이 있고, 사용법도 다르니 꼭 이에 대한 정보를 서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필자는 회전형만 사용해봐서 음파형에 대한 리뷰를 패스하겠습니다.







전동칫솔의 사용법은 회전형의 경우 아주 간단합니다.

치아 하나하나를 5초동안 닦는다는 생각으로 갖다 대고만 있으면 됩니다.

다만 힘을 주어서 닦지 말고 잇몸과 칫아 전체면을 고르게 닦아야 합니다.

아래 영상은 대한치주과학회에서 제공하는 전동칫솔 사용법입니다.

회전형과 음파형 모두 소개되어 있으니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대한치주과학회 - 전동칫솔 사용법)


아래는 모형물을 이용한 전동칫솔 사용법 입니다.

오랄비에서 제작했고, 영어이지만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랄비에서 제작한 영상)


국민학교 때 귀에 닳도록 들었던 칫솔방법 333 - 식후 3분안에 하루에 3번 3분씩 이라는 말이 이제 통용되지 않네요.

전동칫솔은 칫솔질하는 시간까지 줄여주고 효과적으로 치아를 관리하게 해줍니다.

그러나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 하지 않고 기존 칫솔 습관을 그대로 사용하면 도리어 치아관리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치아캐어는 아프기도 아프지만 한번 손상되면 돈이 많이 지출되는 부분이니 건강도 생각하시면서 꼭 관리하세요. 

무엇보다 꼭 사용법을 숙지하시고, 저와같이 임플란트나 신경치료로부터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정성스럽게 작성글이 맘에 드셨나요? 

맘에 드셨다면 추천버튼에 추천해주시고,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쿨럭의 리뷰홀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