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생활정보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방법

by URBAN 2012. 2. 17.
반응형

입냄새의 원인과 해결방법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임냄새의 원인을 오해하고 있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보거나,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 께서는 흡연이 입냄새의 원이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임냄새를 외적인 원인으로 파악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원인도 있습니다. 그밖에 충치가 있던지 이빨이 고르지 않아서 음식물이 끼는 등의 원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냄새의 원인 가운데 20%는 자신의 건강과 관련되어 있습니다.따라서 혹시 자신에게 질병이 생기거나 몸에서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흡연자도 아니고 이빨을 아무지 잘 닦아도 입내새가 난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입냄새의 원인>

1. 간질환
입냄새가 나는 원인으로 간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있습니다.
메퀘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그러한데요.
간에 문제가 생기면 입냄새로 이상 신호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2. 비염, 편도선
축농증이나 비염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나와야 하는 분비물이 나오지 못하고
안에서 고여 있으면서 생기게 되는 냄새인데요.
이런 경우는 염증을 제거하는 수술을 통해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신체 장기 질환
위염, 위암 등으로 인한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입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위나 식도 같은 경우는 음식과 관련된 장기인데요.
이곳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 있게 되면 염증이나 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하니
그 전에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입냄새 해결방법>

1. 식사 꼬박꼬박 챙겨먹기
배가 고픈 경우에도 입냄새가 나게 된다는데요.
몸 속에 있는 단백질이 배가 고프게 되면 분해하게 되고
분해된 물질이 폐로 들어가게 되면 입 속이 마르게 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입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챙길 수 있겠죠?

2. 녹차, 물을 자주 마시기
입이 마르는 경우 입냄새가 나는데요.
물, 녹차와 같이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양치질 꼼꼼히 하기
양치질을 할 때 혀까지도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혀만 잘 닦아도 50%정도는 입냄새 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또한 양치질을 한 후 헹굴 때는 12회 이상해서 깨끗하게 헹궈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술, 담배 멀리하기
술과 담배는 입냄새는 물론 건강 자체에 좋지 않은데요.
담배의 많은 발암물질이 입속 표면에 붙어 입냄새를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술의 경우는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입냄새를 발생하게 합니다.
술, 담배는 멀리하고 대신 야채, 과일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은데요.
치석과 치태가 제거되는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