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쿨럭의 단상

대니얼 대 킴에 대한 나의 생각

by URBAN 2011. 10. 19.
반응형



'권진수'부터 현재까지도 마음 편히 행복할 수 없는 '친호 캘리'까지! Daniel Dae Kim
<로스트>의 진짜 히어로는 ‘꽈찌쭈’?

01 국내에 그를 알린 작품?

02 한국어를 했을 뿐인데...

03 피플지 선정, 가장 섹시한 남자

01 | ‘권진수’는 누구?

02 | 유행어 제조기

03 | 반전의 美

J.J 에이브람스의 미드 <로스트>에서 선화(배우 김윤진)의 남편으로 등장합니다. 이름은 '권진수' 이며, 보수적이고 무뚝뚝한 한국남자로 연기하죠.

신분차이가 많이 나는 선화를 사랑하여 결혼하지만, 그 댓가로 선화의 아버지가 시키는대로 말 한마디 없이 일을 해야 하는데, 오히려 이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을 위기에 처하기도 하는 캐릭터 입니다.

그도

그동안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습관적으로 써왔던 유행어들. '~가 요기잉네', '난 왜 햄보칼 수가 없어!', '요태까지 그래와꼬 아패로도 개-속!', '이기 머야!', '핫! 챠!' 등등.

이 모든게 대니얼 대 킴이 <로스트> 권진수로 연기하며 만들어 낸 유행어라는 것이 믿겨지시나요? 저는 아직도 이 유행어들을 재밌게 쓰고 있답니다.

<로스트>의 한국어로 우리에게 웃음을 선사한 이 남자가 사실은 미국에서 섹시한 아시아 남자 배우로 통하는 거 아시나요?

동양미가 돋보이는 외모에 거친 턱선, 탄탄한 근육까지!

서양 배우들에 꿀리지 않을 스펙을 가진 무한 매력의 배우에요. '피플'지에서는 이미 '가장 섹시한 남자'로 꼽혔을 정도라고 하니, 그의 매력을 어느정도 짐작하실 수 있겠죠?



그래서 만나보는 <로스트> 꽈찌주 스페셜!


"엌 택시! 이기 머야!"                 "요태까지 날 미앵한고야?"


"왜 나 꽈찌쭈느 햄보칼 수가 없서!"          꽈심슨 햄보칼 수가 없는 영상 (패러디)

푸하! 너무 재밌는 영상들이 이렇게 우수수 쏟아지는군요! 꽈심슨 말고도 꽈코난도 있다는게 레알? 플짤로도 많이 보고, 네티즌들에겐 너무나도 유명한 꽈찌쭈 영상들이죠?

그래도 요즘 '대니얼 대 킴'은 전보다 한국어 실력이 훨씬 좋아졌다고 해요. <로스트> 권진수 역으로 보여준 어눌한 한국어 연기로 코믹한 이미지가 강해졌지만, 이 영상 덕분에 '대니얼 대 킴'이 국내 팬들에게 많이 알려질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해봐요.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기억속엔 유쾌하고 멋진 한국계 미국인 배우로 남아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대니얼 대 킴' 화이팅!


섹시하고 스마트한 이미지의 한국인 배우

▲ 2004 영화 <스파이더맨2> (위), 2008 영화 <안드로메다의 위기> (아래)


사실 '대니얼 대 킴'은 미국에서 굉장히 스마트해 보이고 섹시한 배우로 꼽히는 것 아시나요? 나오는 작품마다 중국인 혹은 일본인으로 출연하게 되어, 아쉬움은 있지만 미국에서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하고 있다니 한국인으로써 너무 뿌듯해요. 최근 인터뷰에서도 한국에 대한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말이에요. 좋아하는 한국 배우 중에 '최민식'님을 꼽기도 했어요.



'대니얼 대 킴' 최근 핫 이슈!

▲ <기적의 오디션> LA 지역 예선 현장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대니얼 대 킴'

'대니얼 대 킴'은 최근 <기적의 오디션> 미국 LA 지역 예선에 깜짝 출연해 많은 연기 지망생들에 좋은 심사평을 남겨 주었어요. '대니얼 대 킴'은 부산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 (2세)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었죠. 이 날 많은 연기 꿈나무들에게 심사평을 통해 날카롭고 부드럽게 지적하며, 마무리는 훈훈하게 유머러스함으로 마무리 하는 등 재치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해요. 속상해하는 지망생을 보며, 함께 울어주고 안타까워 하기도 하면서 말이에요. 그도 연기자이기 이전에 인간적인 매력이 넘치는 배우임을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매력의 볼매남 '대니얼 대 킴' 이번엔 안방극장으로 찾아온다!






귀여움? 섹시함? 진지함? 유머러스함? 유쾌함? 을 다 가진 매력적인 한국계 미국인 배우 '대니얼 대 킴'이 2011년 여름 <하와이파이브오>로 안방극장에 찾아옵니다. 화려한 액션에 스피드한 도로질주, 시원한 풍광의 하와이 배경까지! 수사 목적을 위해 만난 4명의 끈끈한 우정을 보는 유쾌함까지!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려면? 7/13 부터 매주 수요일 밤 11시 <하와이파이브오>와 함께!


[출처] [매력분석] '꽈찌쭈' 진지한 개그본능부터 섹시한 매력까지! '대니얼 대 킴'을 알아보자!|작성자 OCN




소수인종이 당당히 메이져 급에 활동한다는 것 자체가 감동이다.
그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지극히 시골청년 같이 한국의 평균보다도 더 각진 얼굴생김세....
꽃미남도 아니요... 귀티나는 것도 아니지만,
그가 최고의 섹시스타가 될 수 있는 건..
인공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아시안계로서 미국인척하는게 아니라
미국인같은 자신의 색깔을 벗고 그가 가진 소수인종으로서 희귀성을 더욱 발광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멋진 배우다..

그리고...

소수인종으로서 그저 부럽고 자랑스럽다..

나도 저런 날이 올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