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리뷰/자동차

美 IIHS 안전한 차로 선정된 차들 모음...

by URBAN 2011. 7. 10.
반응형



현대ㆍ기아차는  싼타페와 K5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하는 '2011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대ㆍ기아차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하는 '2011 최고 안전 차량(Top Safety Pick)'으로 싼타페와 K5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는 14일(현지시간), 현대차의 ‘2011년형 에쿠스’를 ‘최고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최근 발표한 '준중형차 비교평가'에서 아반떼가 준중형급 8개 차종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GM는 ‘시보레 크루즈(국내명: 라세티 프리미어)’가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ATSA)에서 실시한 ‘2010년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피니티(대표: 켄지 나이토/www.infiniti.co.kr)는 도심형 럭셔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EX35(Infiniti EX35)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에서 발표한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는 폭스바겐 CC를 중형차부문에서 가장 안전한 차량인 '2011 탑세이프티픽(2011 TOP SAFETY PICK)'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GM코리아는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CTS’와 ‘SRX’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가 최근 발표한 ‘2011 최고 안전한 차량’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캐딜락 CTS와 SRX는 2009년, 2010년에 이어 3년 연속 ‘최고 안전한 차량’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정병준 기자 = 한국닛산은 닛산자동차의 세계 첫 양산형 순수전기차 리프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하는 '가장 안전한 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라임경제] GM은 자사의 쉐보레 볼트(Chevrolet Volt)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가장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근 실시된 미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차량 안전성 테스트에서 MINI 쿠퍼 컨트리맨이 정면, 측면, 전복, 후면 충돌 안전성에서 ‘우수(Good)’ 등급을 달성하면서 ‘최고 안전한 차량(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대표적인 하이브리드 모델 렉서스 ‘CT200h’와 ‘프리우스’가 지난달 말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11 최고 안전 차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내 차들도 많이 눈에 보입니다.
한국 기업들이 세계시장에 나가서 선전하는 모습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지만,
내수용과 수출용 차량이 같아야 이러한 기사를 당당히 기제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국내 자동차 기업들은 저마다 미국에서의 판매량과 안전도 검사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자랑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만, 어떠한 차를 가지고 실험했느냐에 따른 것입니다.

국내 차량을 그대로 미국 IIHS에 가져가 검사를 해도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올지는 의문입니다.

대표적인 루머 중 하나가 내수용과 수출용의 강판 두께가 다르다고 많은 사람들은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서 강판두께가 다를 경우 오히려 제작비용이 더 지출되기에 강판두께는 내수나 수출이나 같습니다.
다만 강판의 처리하는 과정이 조금 달라서 내구성에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겁니다.
강판을 처리하는 공정이나 도색 등에서 차이가 나는데 유럽, 미국, 한국이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뭐 제가 이전에 한국 자동차의 강도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도 하였지만,
분명한 건 이론상으로 같다고 하는데, 사고의 결과를 보면 차이점이 전혀 없는 것도 아닌 것 같다는 것입니다.
여튼...내수용과 수출용이 완전히 같지 않다는 것을 전제로 해서 판단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따라서 해외에서 내수용 차들이 안전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워도 내수용도 반드시 그렇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이지요..

여튼 이를 참고하시고 안전한 차들을 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