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티스토리 에디터 포토업로더의 오류문제

by URBAN 2012. 4. 23.
반응형

 티스토리 초대장 이글루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 tstory 티스토리 오프라인 초대장 블로그 추천 티스토리 가입 티스토어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꾸미기 티스토리 플짤 블로그 티스토리 안전하지 않은 티스토리 이글루스 블로그 사이트 티스토리 장점 티스토리 swf 티스토리 회원가입


 "티스토리 포토업로더 문제점"





티스토리가 얼마전 새로운 에디터로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다양한 기능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은 티스토리의 장중한 발전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티스토리 에디터 오류에 대한 블로거들의 속속히 지적되고 있다.


필자 역시 다른 것은 잘 모르겠고, 포토업로더에 대한 몇가지 문제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1. 사진파일의 리사이즈 문제



티스토리 포토업로더에 보면 좌측 하단에 이미자 파일의 크기를 간단히 줄일 수 있는 툴이 있다. 그래서 원하는 사이즈로 툴을 이용해 줄여서 다시 사진올리기를 하여도 여전히 사진 크기는 이전과 동일하다. 정말 여러번해도 상황은 마찬가지이다. 




물론 상단의 "크기" 툴을 이용하면 리사이즈가 가능하다. 그러나 좌측 하단의 툴은 되지도 않으면서 왜 있는지 잘모르겠다. 



2. 이미지 본문과의 정렬




두번째는 이미지를 본문과의 배치하는 툴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본문 아래, 위에 그리고 이미지 옆에 본문이 들어가도록 하는 기능이 있다. 그러나 이것을 아무리 눌러봐도 되질 않는다. 이미지 옆에 본문이 절대로 정렬이 되지 않는다. 이전 에디터에서 필자가 주로 사용했던 기능이라 정말 안타까울 수가 없다. 


이러한 기능은 포토업로더 기능은 글쓰기 우측의 설정화면에도 아래와 같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곳에 있는 툴마저 안되니 답답할 뿐이다.




3. 스티커



포토 업로더에서는 스티커가 제공이 된다. 사실 뭐 이거야 티스토리 마음일것이란 생각이 들지만, 총 32가지가 있는데 별로 쓸만한 것이 없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에서이다. 조금더 많은 스티커를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다. 



4. 텍스트 입력



일단 텍스트 기능은 잘되는 듯 싶다. 그러나 맥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나 익스플로러 외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텍스트창에 바로 한글이 입력이 되질 않는다. 해본 사람만 안다. 뭐 그거야 다른 방법으로 입력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된다. 문제는 텍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글씨를 넣으면 글쓰기 화면에는 텍스트가 입력되어 있다. 그러나 저장을 누르고 포스팅으로 가면 텍스트가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있다. 이것은 오류에 의한 것일 것이다.



5. 서명



보통 이미지에 블로거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하거나 이미지 권리 등의 이유로 서명을 자주 이용한다. 그런데 현재 텍스트 서명은 아주 잘 된다. 그리고 이미지 서명도 그럭저럭 된다. 그러나 위의 화면에서 보면 알겠지만, "나의 서명으로 등록"은 불투명하게 되어있다. 아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인지, 필자와 같은 경우는 이거 정말 사용하고 싶은데 되질 않는다.



이상 티스토리 포토 업로더의 문제점과 불편한 사항을 적어봤다. 티스토리에 오랫동안 몸담아 왔기 때문에 티스토리에 대체로 만족한다. 그러나 글이 많아 질수록 블로그의 속도가 느려진다는 점과 위와 같은 개선사항이 빨리 수정 안된다는 점, 그리고 아이패드 티스토리 HD 어플이 형편없어서 타블렛으로 작성하기 어렵다는 점(물론 다른 어플이 있으나 기능에 제한이 있음) 등은 다른 블로그도 한번 해볼까 생각을 하게 한다. 요즘 블로그 제공해주는 곳들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사실이다. 티스토리는 다음에 속해 있지만, 다음은 다음블로그를 더 밀어준다는 말도 있고, 티스토리는 약간 찬밥이라는 의견도 있고... 여하튼 빨리 개선되어 좋은 글 더 많이 남길 수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