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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리뷰/모바일 리뷰

구글애드센스 고수익, 이것만은 하지 마라!

by URBAN 2012.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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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애드센스 고수익, 이것만은 하지 마라!"







블로그를 통해 구글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바람은 고수익을 얻는 것입니다. 물론 저의 몇 포스팅에서 고수익의 방법들은 없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자신이 개척하고 공부하고 경험하지 않고서, 단지 고수들의 방법들을 답습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지요.


하지만, 적어도 블로그로 구글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이 피해야 할 것은 있습니다. 고수익을 얻는 방법은 아니지만, 잘못된 정보로 피해보는 것을 방지 하는 것이지요. 이것도 팁에 속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여하튼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여러가지 생각이 많아지다 보니 이에 대한 포스팅도 계속 쓰는 것 같군요.


여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실패했던 것을 토대도 몇가지 피해야할 것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것 역시도 어디까지나 제 주관적인 경험에서 나온 것이거나 또는 대체로 알고 있을 만한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제 스스로도 정리도 해볼겸 적어봅니다.


1. 단순 스트랩 소용없어


처음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블로그에 글이 많으면 방문객이 많을 것이고 그래서 광고를 많이 클릭할 것이라는 근거없는 방법을 시작합니다. 대부분은 그렇습니다. 처음이다 보니 글을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어떤 주제로 써야하는지도 모르니 그저 검색순위 상위에 랭크된 것들 기사를 스크랩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명심할 것은 그런 스크랩이 많은 블로그는 당연히 검색사이트에서 다 알아냅니다. 그리고 방문자들도 스크랩으로 이루어진 블로그를 얼마나 신뢰할까요? 더욱이 이것은 개인들이 우연히 방문할 수는 있겠지만, 대체로 검색에 상위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 아이디어가 없다면, 그래서 스크랩이 필요하다면, 자신의 말로 다시 정리하면서 작성하고 사진도 추가하고 그래야 합니다. 


2. 광고 위치 여기저기


사실 광고 위치가 고수익을 올리는데 상당히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본문 상단에 큰 광고 두개를 넣는 것을 많이 권장합니다. 아시겠지만, 구글애드센스의 광고 갯수는 3개로 제한되어 있기에 상위에 2개를 넣고 1개는 임의적으로 다양하게 배치합니다. 그런데 간혹 광고 배치 팁이라고 하면서 떠도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줄 광고 같은 것들이지요. 물론 그러한 방식으로 고수익을 얻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광고 배치를 이리저리 하다보면 실제로 블로그 내실을 기할 수 없습니다. 광고 배치는 매우 중요하기는 하지만, 대체로 권장하는 방법으로 하면 큰 무리가 없습니다. 나머지는 포스팅 내용이 결정합니다.


3.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유혹은 바로 이쁘고 아기자기한 블로그, 또는 멋진 디자인을 꾸미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건 정말 가장 시간이 많이 허비되면서 가장 권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대체로 고수들의 블로그를 보면, 굉장히 단순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컬러풀하지 않고 흑백의 디자인이죠. 저역시도 이러한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고수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꾸밀 줄 몰라서 꾸미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컬러풀하고 눈요기 좋은 블로그들은 구글애드센스에 집중하게 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단순하고 직관적이고 구글애드센스 광고이외에 컬러풀한 것들은 되도록 절제하는 블로그가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세가지만 적어보고자 한다. 밤이 깊었다. 그래서인지 집중이 안된다. 여하튼 구글애드센스에 대해 여러가지 것들이 생각이 복잡하다. 다른 것으로 갈아 탈까도 생각하지만, 그래도 그냥 처음부터 했던 거라 더 알아보고 싶다. 그리고 욕심도 생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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