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애플 아이튠즈 유료 어플 환불받기

by URBAN 2012. 4. 25.
반응형

 어플 안드로이드 어플 환불 아이튠즈 어플 환불 유료어플 환불 아이패드 어플 환불 아이튠즈 결제취소 앱스토어 결제 취소 아이폰 어플 환불 아이튠즈에서 어플 환불관련


"애플 어플 환불받기" 



앱 스토어에서 구입한 어플을 환불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구입해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좋지 않은 앱이거나, 실수로 구입버튼을 눌렀을 때, 또는 어플의 안전성 문제 등이 이유가 될 것입니다. 특히 가격이 많이 나가는 어플 경우에는 더더욱 환불에 대한 욕구가 커집니다. 여하튼 이번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어플을 환불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아이듄즈에서 좌측메뷰에 Itunes Store 라고 써있는 항목으로 들어가시거나, 해당기기의 앱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해서 앱스토어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손가락 추천해주세요!

블로거의 힘이 됩니다! 로그인 필요없어요!




우측 상단에 보면 자신의 계정 이메일 계정이 써 있습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애플 아이디와 암호를 넣으라고합니다. 자신의 애플 ID와 패스워드를 적으시고 아래 "계정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자신의 계정에 대한 정보가 간단하게 설명이 됩니다. 그러면 두번째 항목인 "구입 내역"을 보시고 그 항목 우측에 "모두 보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자신이 이제까지 구입했던 항목들이 나오는데 특별이 최근 구입해던 항목은 상단에 정렬이 되어 나옵니다. 최근에 구입했던 항목만 환북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아무것도 선택하시지 마시고 아래 "문제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최근 구입 항목에 보시면 가격앞에 "문제신고"라는 글씨가 생성이 되실 것입니다. 자신이 환불받고 싶어하시는 목록에 있는 "문제신고"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문제 신고란 이 생성이 됩니다. 위의 Choose One은 문제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고 의견은 자신이 다운받은 어플의 문제를 기록하는 곳입니다. 영어라 당황스러우실 분들이 계실까봐 간단히 팁을 드리겠습니다.




① I didn't receive this application 

(이 어플을 다운받지 못했습니다.)

②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실수로 이 어플을 구매했습니다.)

③ This application does not function as expected 

(이 어플은 원했던 기능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④ This application is not compatible with my device 

(이 어플은 내 기기와 호환 되지 않습니다.)

⑤ I have another purchases or download-related question 

(비슷한 어플을 이미 가지고 있거나 다운로드에 관한 질문이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자신이 원했던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체로 환불을 위해서는 2번인 실수의 핑계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2번 같은 경우는 한두번정도는 인정해주지만, 잦은 핑계거리가 되질 않습니다. 필자가 했던 방법은 3번인 어플에 대한 불만입니다.


그럼 의견란을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한국직원이 보기 때문에 한글로 써도 된다고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한글로 쓰면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더군요. 혹시 한국계정이시면 한글로 쓰시고, 미국계정이시면 영어로 쓰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보다 확실한 의견제시와 환불을 위해서 영어로 쓰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그런 예시를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실수이유


1. I'm sorry. I've bought by mistake. Please refund.

     죄송합니다. 저는 실수로 구입했습니다. 환불부탁드립니다.

2. I'm sorry. I pressed the button by mistake. Application is not what I want. Please refund.

     죄송합니다. 저는 실수로 버튼을 눌렀습니다. 이 어플은 제가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환불부탁드립니다.

3. I'm sorry. I do not want this application. I've bought by mistake. Please refunds.

    죄송합니다. 나는 이 어플을 원하지 않습니다. 실수로 구입했습니다. 환불해주세요.


불만 이유


1. This application does not run properly. Please refund.

     이 어플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환불해주십시오.

2. This application differs from the introduction. Please refund.

     이 어플은 소개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환불해 주십시오.

3. This application is often closed. I can not use this application. Please refund.

     이 어플은 자꾸 튕깁니다. 이 어플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환불해 주십시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접수되었다는 이메일과 함께 2-5일 안에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이 옵니다. 만약 일주일이 넘어도 메일이 안온 것이라면 거절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