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사진 이야기

캐논 50.8 렌즈 분해기

by URBAN 2012. 3. 20.
반응형



캐논 50.8 렌즈를 오래 사용하다 보니 렌즈 안에 먼지도 들어 있고해서 청소하기 위해 분해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물론 렌즈 분해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캐논 50.8 렌즈는 오래되었기도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굳은 마음을 먹고 캐논 50.8 렌즈를 분해하기로 했습니다. 


캐논 50.8 렌즈를 보면 마운트 부위 측면에 조그만한 나사 두개가 보입니다. 그것을 빼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이 금색 바디와의 접촉부위를 눌러주면 아래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드라이버 같은 것으로 위로 제껴주면 마운트 부위가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AF-MF 변환 버튼있는 부위를 손으로 그냥 제껴서 뜯어 줍니다. 양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거 없이 힘만 조금 주면 분해가 됩니다. 그리고 저 사진에 보이는 은색 나사도 마저 풀어줍니다 .


 
 일단 본체 안의 작은 렌즈 부위는 손으로 잡고 살짝 돌려주면 빠집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렌즈 주위로 돌기가 있는데 그것으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돌려주기만 하면 쉽게 빠집니다. 


 
겉면과 안의 렌즈를 힘을 주어 분리하면 위와 같이 분리 됩니다. 잘 안되시는 분들은 포커스 링 부위를 벌려서 뽑으시면 분리됩니다.


 
내부에 있던 먼지들을 모두 다 제거해 줍니다. 늘 그렇듯이 조립은 분해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사실 그렇게 추천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모래가 많이 들어가거나 결과물에 영향을 미칠 이물질이 들어가 있다면, 한번 해보시던지 아니면 센터에서 크리닝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이보다 더 상세한 완전 분해기는 블로거가 이후 작성한 http://mutizen.tistory.com/669 음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