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구글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요령(부정클릭, 무료클릭 등)

by URBAN 2012. 2. 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방지요령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보면, 의외로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열심히 블로그를 관리하다가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이 발생하면 구글 애드센스는 컴퓨터로 그 계정에 문제점을 제시하고 계정을 정지시켜버리는 것입니다. 일단 계정이 정지가 되고나면 그동안 쌓아올린 블로그의 그들이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따라서 사전에 계정정지가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부정클릭 방지 요령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부정클릭입니다. 2년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결과 1-2차례정도는 구글에서 감지하여 실수로 인정하는 듯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번복되면 계정이 정지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절대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그렇다면 구굴은 블로그 쥔장이 어떻게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는지 의문이 듭니다. 그것은 정확히 공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만약 공개가 된다면 그것을 피해서 부정클릭을 하겠죠. 만약 계정 정지가 되었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하시고, 혹 계정 정지가 두려운신 분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정 1. 
한번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이 되었던 IP가 해당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클릭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자주사용하는 컴퓨터 특히 구글 애드센스에 한번이라도 로그인했던 컴퓨터로 실수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블로거를 도와준다고 같은 회선에 있는 동료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것도 문제가 되겠죠.

추정 2.
그렇다면 노트북을 들고다니면서 IP를 변경하면서 클릭하면 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모바일 기계에는 고유 MAC 어드레스가 있어서 그 기계로 네트워크를 접속하면 기록이 남습니다. 그래서 만약 스마트폰을 들고다니면서 여러 무료 와이파이 존을 돌아다녀서 IP를 변경해서 접속하시다고 해도 MAC 어드레스는 동일한 것입니다. 결국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위치가 바뀌어 IP가 바뀌었을지라도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주의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추정 3.
블로거 자신이 아니라고 해도 한 IP에서 여러번 클릭이 되었다고 한다면, 그것은 부정클릭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람이 악의 적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와서 광고를 수십번 클릭을 하면, 그것은 곧 부정클릭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전에 이러한 악의 적 클릭을 방지할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아래쪽에 방지 요령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추정 4.
광고에 스크립트를 적용하시면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소스를 이용해서 광고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나, 본문 안에 마치 글과 관련된 사진인냥 넣는 것, 광고 옆에 화살표나 문구를 넣어 클릭을 유도하는 모든 행위는 구글의 모니터링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악의적 부정클릭 방지요령

추정3의 경우같이 악의적으로 부정클릭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팁이 있습니다.

1. 먼저 구글애드센스 포럼에 가입을 합니다. 주소는 http://adsystem.kr/

2. 그럼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 사진과 같이 메뉴항목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마이센스"를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자세히 보시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한 아이피에서 2일안에 2번 클릭만 허용한다면 아래와 같이 먼저 숫자를 시간단위로 기록하시고 아래는 허용클릭수를 기록합니다. 그러면 아래 마이센스 코드가 생성이 되는데 그것을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4. 그러면 이제 자신의 블로그에 HTML 수정으로 들어가시고


5. 아래와 같이 가장 아랫쪽에 </body> 와 </html> 사이에 마이센스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혹시 부정클릭으로 계정을 정지 당할 수 있음을 아시고 미리 코드를 삽입해서 부정행위에 대해 대처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