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막강한 기능을 가진 맥 어플 삭제 프로그램 - AppCleaner

by URBAN 2012. 2. 25.
반응형
맥 어플 삭제프로그램을 대체로 AppZapper를 많이 사용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더 좋은 기능을 가진 어플 삭제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간편하게 맥 어플을 삭제해주고 위젯까지 삭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맥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어플 아이콘을 휴지통으로 보내는 것으로 어플을 삭제하셨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은 윈도우에서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잡스런 파일들이 남는 경우가 있는데 맥에서 역시 휴지통으로 보내셔서 휴지통 비우기를 하셨어도 어플리케이션이 완벽하게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여러 맥 어플 삭제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의 이름은 AppCleaner입니다. 모양은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습니다.

 
다른 맥 어플 삭제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응용프로그램에서 해당 어플 아이콘을 위의 어플 삭제 프로그램 안에 옮기면 자동으로 모든 파일을 삭제해 주는 방식입니다.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여 여러개를 선택하여 어플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단에 "Applications"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맥 컴퓨터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삭제하시고자 하시는 어플리케이션 앞을 체크하신 후 "Search"를 누르시면 간단히 삭제가 됩니다.

위젯 역시도 같은 방법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자체도 가볍고 기능도 좋은 어플입니다.
다운은 아래서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appcleaner.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