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보기 페이지 처럼 티스토리에서는 티에디션이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눈에 블로그의 대표적인 그들이 무엇인지 쉽게 볼 수 있으며, 단순한 게시물형태가 아닌 썸네일 기능으로 사람들의 눈을 시원하게 해주고, 블로그의 글들을 더 잘 알릴 수 있습니다.무엇보다 다양한 글들을 보여주다보니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티에디션은 소스를 따로 수정하는 방식이 아니라 배너를 사용하여 첨가 및 수정, 삭제를 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 시킬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약간의 편법을 사용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티에디션 화면에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먼저 티에디션 수정화면으로 가셔서 원하느 구글 애드센스가 들어갈 자리 근처에 있는 "+"를 클릭하셔서 블럭을 생성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한 블럭이 생성이 됩니다. 그 블럭 안에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도록 해보겠습니다.
블럭을 선택하신 후 옆의 수정메뉴에 보시면 블럭의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됩니다. 사진상에는 좌측 상단의 것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하신 후 메뉴에서 "디자인"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로 바뀌게 되는되 우측 상단쯤에 "HTML"이라는 아이콘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면 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블럭의 HTML이 보여지게 됩니다(빨간박스). 그 내용을 모두 지우시고 구글 애드센스 소스 파일을 그곳에 덮어씌우시고 적용을 누르시면 그 블럭에 썸네일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구들 애드센스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티에디션 화면에서 광고 클릭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따라서 잘만 활용하신다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