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관련 리뷰

아이패드 국내 출시 가격

by URBAN 2010. 11. 8.
반응형



아이패드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출시가격이 나왔다.
물론 해외에서 구매대행을 했던 사람들에게는 뼈 아픈 소식이겠지만,
요금제를 걸어서 싸게 제공하여 겔텝과 정면 승부를 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아미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된 시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요금제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마당에
이런 요금제가 과연 좋은 것인가 하는 의문도 든다.
더불어 에그 사용자들도 있을텐데...

여튼 제시된 가격은 아래와 같다.

Wifi 요금제이다.


3G 요금제이다



아이패드를 장작 4개월동안 사용한 유저로서 위의 가격이 적정한가 의문이 든다.
일단 나는 와이파이 버전을 사용했다.
그리고 해외에서 64 버전을 729불 주고 구입했다.
아주 좋은 기회에 저렴하게.. 그것도 매장에서...
여튼.. 와이파이 1G의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모르지만,,,,
내가 사용할 때는 에그를 사용하면 1G 그리고 KT아이요금제를 쓰면 추가 1G를 주었다.
아마도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2G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든다.
그러나 한달에 만원이라는 돈이 인터넷을 쓰기에 결코 작은 돈이 아니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무리가 된다...
핸드폰도 약정인데 아이패드까지 약정이라면.....
사실 와이파이는 무료로 제공해주는 지역이 참 많다.
그리고 집에서도 무선공유기만 있으면 얼마든지 쓸수 있다.

3G야 정말 비즈니스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해킹해서 핸드폰의 3G망을 테더링해서 쓰면 된다..

결론은 아이패드를 할부로 그것도 요금제를 엮어서 사는 것은
정말 과소비이다.
그리고 활용도 면에서 너무 비싼 듯하다.
살려면 완불하고 요금제 없이 사라!!
이게 내가 생각하는 정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