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구글애드센스 지급만료-수입반환 다시 찾는 방법

by URBAN 2013. 12. 13.
반응형

구글애드센스,지급만료,수입반환,계정삭제,지급보류

구글애드센스 지급만료-수입반환 다시 찾는 방법



구글애드센스를 수년동안 이용했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그리 크지 않아서 별로 신경을 쓰고 있지 않았지만, 그래도 가끔씩 모여지는 수익을 가지고 용돈정도로 쓰는 재미는 있다. 그런데, 두달전, 수입지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환율하락 때문에 찾고 있지 못하다가 결국 "지급 만료- 수입반환"이라는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생각하기 나름 많으면 많다는 액수였는데, "이거 못받고 구글에서 꿀꺽 한거아냐?"라는 생각마져 들었다. 그래서 여기저기 포럼을 뒤져가면서 지급된 수입은 "60일" 안에 찾아가야한다는 규정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규정을 몰랐으니,,,,, 하고 체념하고 있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구글링을 한 결과, 지금 만료된 수입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을 알았다. 보통은 지급만료가 되면, 지급보류가 되어 지금부터 쌓이게 되는 모든 수익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되는데, 이 "지급보류"만 풀면 지급만료가 된 수익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다시말하면, "지급만료(수입반환) -> 지급보류" 가 되는데, 이 "지금보류"를 풀기 위해 지급방식을 수정했다가 다시 복구시키면 되는 약간의 과정만 거치면 되는 것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러한 해결책이 예전 구글애드센스 지급방식에 준한 방식이라는 것이다. 지난 11월부터 구글 애드센스는 지급 프레임을 대대적으로 수정했다. 새로운 룰에 의해 나는 "지급만료-수입반환"은 되어 있지만, "지급보류"는 되지 않은 상태이다. 따라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수입반환된 나의 수익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답답하기 까지 했다.


그러나,,


해프닝으로 끝났다. 구글애드센스 고객센터에 해당사항에 대해 메일을 보냈고, 형식적인 답변만을 한다는 인터넷 글과는 달리 내게는 아주 친절한 답변을 아래와 같이 했다.




구글의 답변은 반환된 수익은 고스란히 다음 주기에 포함될 것이란 답변이었다. 안도했다. 그래도 노트북 한대 값은 되는 돈인데, 찾을 수 있다니 정말 다행이다. 


혹시 필자와 같은 상황 속에서 고민하고 초초해하는 블로거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

-쿨럭의 리뷰홀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