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토렌트 프로그램, µTorrent 다운에서 설치까지 완벽하게 하기

by URBAN 2012. 8. 29.
반응형


토렌트 사이트 구글 utorrent µTorrent 토렌트 다운로드 토렌트 사이트 추천 bitsnoop 토다 비트스눕 이토렌트 보고보고 유토렌토 알집 토도우 영화 토렌트 곰플레이어 토렌저 토렌져 토렌트 사용법

 토렌트 다운프로그램 

µTorrent

토렌트는 이미 세계의 수많은 네티즌들이 파일을 공유할 목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토렌트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토렌트로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이것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한국의 많은 토렌트 사이트는 해외 사이트와는 별개로 대체로 업체에서 자신의 자료실을 상업적으로 홍보하기 위해서 토렌트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토렌트파일이 무료로 공유가 되고 있음에도 토렌트에 대한 개념이 없으신 분들은 특정사이트에 가입하여 결제까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하튼,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았다면, 먼저 토렌트파일을 통해 원자료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즉, 토렌트 프로그램이 필요한 것이지요. 많은 분들이 토렌트를 다운받기 위해서  µTorrent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그런데 국내 포털에서는 µTorrent가 불법적인 성향이 있어서 홈페이지 주소도 제대로 링크를 걸지 않습니다. 오히려 토렌트라는 이름을 도용하여 자료실을 꾸민 상업적 사이트만 검색에 반영시키지요.


여기서 주의할 것은 µTorrent의 이름을 딴 토렌트 사이트에 들어가서 토렌트 프로그램을 다운받는 것이 아니라는 점과, 대다수 블로그에서 직접 다운받은 파일은 µTorrent파일과 더불어 상업적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µTorrent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라는 것입니다.


그럼 µTorrent 홈페이지 주소를 알려드리고, 설치법을 소개합니다.


µTorrent 홈페이지 : http://www.utorrent.com/intl/ko/downloads/



µTorrent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운영체제의 버전을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알맞는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받으신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µTorrent는 다양한 언어팩도 제공합니다.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자동적으로 웹에서 언어팩을 다운받아 설치시 적용시킵니다.





설치마법사가 시작합니다. 빌드를 소개하고 시작을 알립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µTorrent는 온라인사기에 대한 것도 경고합니다. µTorrent는 어떠한 금전적인 요구도 하지 않는다는 설명입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것은 토렌트를 가지고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이를 통해 피해를 입은 사람도 많다는 뜻이겠죠. 토렌트는 알면 쉽고 편리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사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권리 동의서입니다. 이부분은 영어로되어 있네요. 별다른 의문사항이 없으면 "동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경로가 안내되면, 아이콘이 설치될 곳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설치와 비슷합니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최근 µTorrent가 좋아진 것은 방화벽 예외등록을 자동적으로 해준다는 것입니다. 방화벽이 걸려 있으면 토렌트 파일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예외등록을 해야하는데, 설치시 예외등록에 체크하면 자동적으로 예외등록에 등록시켜줍니다. 




µTorrent가 좋은 점은 스폰서프로그램 설치를 자동적으로 유도하고 있지 않다는 것에 있습니다. 보통은 그냥 넘어가도록 설치할 것이냐는 질문앞에 체크가 되어 있는데, 혹시 실수로 "다음"을 누르는 사용자를 위해 체크해제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은 설치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µTorrent는 툴바를 설치할 것이냐는 것에 체크가 기본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해제시킨 것인데, 세개의 체크박스에 모두 체크해제를 해야 µTorrent툴바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불필요하게 익스플로러에 툴바가 생기면 인터넷 속도도 느려지고 보기에도 좋지 않으니 설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자 그럼, 곧바로 설치가 되고 µTorrent가 실행됩니다. 위의 µTorrent 프로그램은 아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쉽습니다. 




좌측하단에 µTorrent Plus에 대해서 소개하는데, 플러스 버전은 위와같은 추가 기능이 있군요.




일단 토렌트 파일을 다운받으셨다면, 불러오기 할 필요없이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위와같이 µTorrent가 자동적으로 실행되면서 해당파일이 저장될 경로와 원본 파일명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원하는 파일과 경로가 맞으면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토렌트"항목의 우측에 해당파일명이 나타나면서 피드가 있을 경우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그럼 원하시는 파일을 마음껏 다운받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손가락 추천한번 하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