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블로그 최신글 RSS 출력하기-다음뷰 최신글 대체하기~

by URBAN 2014. 2. 11.
반응형

쿨럭의리뷰홀릭

RSS 최신글을 블로그에 올리고 싶어도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RSS 리더나 RSS 뉴스피드 기능을 사용하고 싶어도 다음뷰에서 최신글, 인기글 위젯 서비스를 종료하여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티스토리의 경우는 메인페이지를 꾸며주는 "티에디션"을 통해서 최신글이나 카테고리 별로 썸네일을 뽑아와서 매거진형식으로 꾸며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메인페이지로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글이 포스팅된 페이지를 먼저 방문합니다.


다음뷰에서 인기글이나 최신글을 뽑아주는 RSS 기능이 있었지만, 현재는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사실 매거진형식의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싶어서 티스토리의 제한적인 서비스를 유지한체 썸네일을 포함한 RSS 뉴스피드를 검색했지만, 필자의 구글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아직 찾지 못했고, 썸네일은 나오지 않지만 근사한 RSS 최신글을 뽑아주는 RSS 뉴스피드를 찾았습니다.




사이트이름은 FeedWind입니다. 이와 유사한 RSS 피드위젯들이 몇개 소개가 되었지만, 대체적으로 제목만을 뽑아서 슬라이드 형식으로 제공하거나, 복잡하게 관련 소스 파일들을 다운받아서 스킨에 업로드 하는 형식들이 대부분이었는데 피드윈드의 가장 큰 장점은 사이트에서 직접 자신의 RSS 주소를 입력하고 디자인등을 수정하는 것만으로도 자신의 RSS 글을 뽑아주는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없이 원하는 사이즈를 비롯해서 제목만 출력할 것인지, 아니면 내용을 일부 포함할 것인지까지 모두 설정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필자가 구글링 실력이 좀 모자라서 열심히 찾고 또 찾았는데 지금으로서는 유료로 구입하는 것이 아닌 무료로 간편하게 사용하는데에는 피드윈드만큼 더 좋은 것은 없을 듯 합니다.



피드위드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인터페이스가 보이십니다. 좌측에 자신의 RSS 주소를 삽입하는 창과 아래로 크기 디자인 컨텐츠 디스플레이 수정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누구나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또 다른 블로그인 "나는미디어" RSS 주소를 넣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자신의 RSS 주노는 http://티스토리아이디.tistory.com/rss 입니다. 주소를 입력하면 우측에 "Preview"라고 글을 불로오게 됩니다.




자, 그러면 위와같이 자신의 최신글 목록과 함께 일부 글의 내용이 반영됩니다. 피드윈드는 최신글 뿐만 아니라 오래된 글, 랜덤으로 출력도 가능합니다.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넣을 수도 있고 다양하게 디자인 변경 가능하니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꾸미시면 될 것 같습니다.


FeedWind는 초보자용 RSS 리더입니다. 다음뷰에서 서비스개편으로 최신글 불러오기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하나의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더불어 다음뷰 위젯에서는 상단에 메뉴바가 같이 출력되었지만, 피드윈드는 그러한 군더더기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할 듯 합니다. 사이트는 아래 추천한번 누르시고 그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물론 추천은 의무가 아닙니다. 도움되셨다면 추천해 주세요~~^^

 



사이트 : http://feed.mikle.com

적용된 사이트 : http://wingmedia.tistory.com



쿨럭의 리뷰홀릭의 글이 맘에 드셨나요? 

맘에 드셨다면 아래 추천버튼에 추천해주시고, 아래 이웃추가해주세요! 

네이버 이웃추가 /  티스토리 링크추가 / 다음뷰 구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