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분할 인쇄 무료 프로그램 Posteriza

by URBAN 2012. 7. 17.
반응형



 분할 인쇄 무료 프로그램 Posteriza



사진을 대형으로 출력하고 싶으나 개인용 프린터는 최대 용지 사이즈가 아마도 A4일 것입니다. 기종에 따라 A3까지 지원하는 모델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대체로 A4일 것입니다. 여하튼 이미지를 분할해서 출력하여 서로 이어 붙여서 대형 출력처럼 하고 싶을 때 프린터에 "포스터 인쇄"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사진파일이 포스터 인쇄처럼 여러장 나누어서 분할 출력되니 서로 붙이면 대형 출력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프린터 마다 이러한 "포스터 인쇄"기능이 없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분할 인쇄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으로 해결하실 수 가 있습니다. 윈도우 프로그램이지만, 설치할 필요없이 간단히 구동만 시켜주면 됩니다.


이름은 Posteriza 입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http://www.posteriza.com/ 입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다운로드 하신 파일을 압축을 푸시고 실행시켜줍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가장 하단에 있으며, 이 파일은 위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링크를 걸었습니다.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는 파일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먼저 인터페이스는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상단에 메뉴바가 있고, 아래 퀵메뉴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여러 옵션들을 설정하는 것과 우측에는 미리보기 화면까지 있습니다. 그럼 세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일단 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상단에 "open image"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좌측 텝메뉴에서 "open image"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열기 탐색기가 나타나겠죠. 원하시는 파일을 불러옵니다. 저는 쿨럭의 리뷰홀릭 마크를 불러왔습니다. 



간단한 구조이니 좌측 텝메뉴를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텝메뉴는 "Text"입니다. 사진에 텍스트를 넣을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기본적으로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파일을 불러오면 "For Sale"이라고 큰 글씨가 새겨있는데, 이 텝메뉴에서 상단의 "With Text"를 체크해제하시고 템메뉴 바로 위의 "Apply"를 클릭하시면 없어집니다.


팁을 드리자면, 어떠한 설정을 하셨어도, 심지어 파일을 새로 불러왔어도 "Apply"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이전 상태 그대로 있습니다. 꼭 설정 후에는 "Apply"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 3번 Border 메뉴로 넘어가겠습니다. 2번 Photo는 파일 불러오는 기능으로 처음에 설명해 드렸습니다. Border는 말그대로 출력후에 사진을 오려야 하니 선이 필요한데, 그 선을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중간에 "Boder Design"을 보시면 다양한 외곽선이 보일 것입니다. 선택하시고 "Apply"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4번 "Size"입니다. 다 아실 것입니다. 해당 파일을 얼마만큼 분할 할 것인지 설정하는 페이지 입니다. Width(가로) 페이지 갯수를 설정하고 Height(세로)는 Auto로 두고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분할 인쇄시킬 각 페이지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보통은 A4로 맞추어 놓고 사용하시면 되시겠죠? 그러면 A4크기에 맞추어서 위에서 설정한 페이지 갯수대로 분할되어 출력이 됩니다.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