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얼리뷰/생활용품 리뷰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6년 가입기간 고찰

by URBAN 2012. 5. 10.
반응형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후기" 



필자는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만6년째 가입하고 있다. 물론, 그간 여러번 보험회사를 변경할까도 생각해봤는데, 귀찮기도 하고 딱히 불편한 사항이 없어서 계속 장기가입을 하고 있다. 특히 운전자 보험까지도 3년짜리가 가입되어 있다. 딱히 다른 자동차보험을 상담받아본적이 없고 다이렉트 보험의 특성상 뭐 큰걸 기대할 수 있겠냐... 는 심정도 있어서 그냥 쭉 가입되어 있는 상태이다.


얼마전 동일한 명의로 한개의 보험을 다시 들면서 혹시나 다중 가입은 할인이 있을까 생각했는데, 없어서 아쉬움도 있고 다시 가입하면서 혹시나 서비스가 어떠한 것들이 변경되었고 무엇이 이점이고 단점인지 살펴보기로 했다. 


일단 오늘은 보험약관과 보험표에 대한 것보다, 지난 만 6년동안 가입하면서 받은 혜택들을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 




일단 빨간 색으로 표시한 것을 좌측부터 순서대로 짚어보도록 하겠다.


1, 휘발류/경유 : 리터당 5포인트 추가적립


다음에르고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면, 회원카드를 발급해주고, 그것을 통해 혜택을 받는다. 특히 GS칼텍스 포인트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카드할인이외에 GS칼텍스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그런데 리터당 5포인트이다. 


말하자면, 휘발류가 대체로 리터당 2000원 한다면, 0.25% 적립률인데, 만원을 적립하기 위해서는 400만원의 기름을 넣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무슨 의미가 있을까? 기름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가만한다면, 정말 적은 액수의 적립률이다. 대형 화물을 운전하시는 분들의 한달 기름값이 50~80만원임을 가만한다면, 한달에 아주 많이 쓰는 운전자가 한달 100만원어치의 기름을 주입하면(휘발유경우, 경유는 저 낮은 적립) 1년에 3만원 적립할 수 있다.


2. 보너스 포인트로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보험료 결제가능


첫번째 항목과 연장선에 있지만, 턱없는 포인트 적립으로 과연 보험료를 감당할 수 있을까? 아무리 운전을 생업으로 하고 있어서 기름을 아주 많이 써야 하는 사람 조차도 1년에 5만원  포인트를 쌓을 수 있을까??? 답이 안나오는 결과이다. 에르고 다음다이렉트는 제휴롯데카드를 만들면 3만원의 혜택을 준다. 오히려 그게 나을듯 싶다.


3. 여행상품 할인


대체로 여러 회원제를 하는 곳들에서 여행사와 자매를 맺어 여행상품의 할인특전을 제공한다. 그러나 필자는 이것을 신뢰하지 않는다. 여행상품이라는 것자체가 고정된 정가가 없고 얼마든지 여행상품을 가입하게 하는 직원에 따라 할인율이 차이가 난다. 특히 3%라는 약소한 할인율은 거의 할인혜택은 없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저렴하고 기획여행상품을 다른 곳에서 찾는 것이 더 합리적일 수 있다.


4. 무상제공


안전점검 및 탈취 서비스는 매우 만족스러울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오토오아시스 자체의 서비스에 대해 필자는 매우 낮은 만족도를 가지고 있다. 오토오아시스는 대체로 주유소를 끼고 있거나 에르고 다음다이렉트 처럼 다른 제휴 자동차 보험사의 혜택을 이용한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여러번 오토오아시스를 가볼 때마다 거의 모든 고객이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나 할인을 받으러 온다.

그래서 인지, 강매가 심하며 불친절하다. 이용하는 매장을 바꾸어도 소용이 없다(최소 5곳은 이용해 봤다). 필자는 보험사에 전화해서 특정 오토오아시스 직원을 신고하기도 했다. 분명 무상제공에 해당하는 품목도 주문해서 내일온다는 하던지, 노골적으로 저희도 남는게 있어야 해드리죠... 하면서 다른 부분을 수리하면 해주겠다고 강매하기도 했다. 분명 공시에는 무상제공 혜택이 되었던 부분인데 말이다.


5. 정액할인서비스


에르고 다음다이렉트에서 가장맘에 드는 부분이 정액할인이다. 무료서비스가 아니고 일정의 액수를 내기 때문에 서비스를 받는 입자에서 더 당당하다. 특히 필자가 처음 가입했을 때에는 거의 엔진오일 이외에 다른 서비스는 있지도 않았다. 그런데 항목이 늘어났다. 아주 만족스럽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이 오토오아시스의 서비스에 대한 주관적인 만족도(이것은 어디까지나 필자가 경험한 주관적인 생각이다)가 낮다. 유난히 필자가 다녀간 오토오아시스가 그랬을 수도 있다. 친절하고 정직한 곳도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서비스를 받는 사람으로 돈 덜주었기에 확실히 컴플레인을 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리고 생각보다 오토오아시스가 주변에 별로 없다는 것도 단점이다. 


6. 재가입고객 혜택


앞서 말했듯이 필자는 만6년이나 에르고다음다이렉트 가입고객이다. 그런데 장기고객임에도 특별한 할인혜택이나 특별혜택이 없이 단지 일년에 엔진오일을 2만원 더 할인해준다. 즉 가입기간 동안 1년에 1회 때은 2만5천원, 2회 때는 2만원 할인해준다고 하는데, 필자는 거의 일년 반만에 한번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것 같다. 따라서 특별할인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음 만기 때는 보험을 갈아타고 싶은 대표적인 이유도 이러한 부분이 한 몫한다.


어느 보험사도 마찬가지로 보험 만기일이 다가오면 한달 전부터 줄기차게 현명한 선택을 하시라며 재가입을 요청한다. 귀찮아서 재가입을 하긴해도 재가입자에 대한 특별할인 혜택이 없음에도 그저 고객확보에만 에너지를 쓰는게 조금 답답하기도 하다.





에르고 다음다이렉트를 오랫동안 사용했고, 이에 따른 주관적인 평가를 내렸다. 바라기는 관계자들이 읽어보고 참작이 되었으면 좋겠다. 특정 회사나 브랜드를 해코지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밝혔듯이 주관적인 생각이다. 판단은 네티즌의 몫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