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애플 관련 리뷰

애플사의 스티브 잡스 추모 영상

by URBAN 2011. 10. 12.
반응형






다음은 전기작가 월터 아이작슨이 미 시사주간지 타임에 기고한 글의 일부입니다.

몇 주 전, 나는 팔로알토에 있는 잡스의 집을 마지막으로 방문했다.

기력이 너무 쇠약해져 층계를 오르내릴 수 없었기 때문에, 그는 침실을 1층으로 옮긴 참이었다.

그는 고통으로 괴로워하며 웅크려 누워있었다. 하

지만 정신은 아직 또렷했으며 유머감각도 살아있었다.

우리는 그의 어린 시절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고

그는 내게 그의 아버지와 가족 사진을 몇 장 건네주었다.

작가로서 나는 감정을 다스리는데 익숙해져 있다.

하지만 그에게 이별을 고할 때 나는 걷잡을 수 없는 슬픔이 몰려왔다.

내 감정을 감추기 위해 나는 오랫동안 궁금했던 질문 하나를 그에게 던졌다.

"사생활을 감추어왔던 당신이 나와 2년동안 50번 가까운 인터뷰와

수많은 대화를 가질 정도로 왜 그렇게 자신을 밝히려 노력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내 아이들이 나에 대해서 알기를 원합니다.

나는 항상 그 아이들 곁에 있지는 못했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내가 왜 그랬는지, 그리고 내가 한 일이 무엇인지 알기를 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