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모바일 리뷰

구글애드센스, 고수들이 말하는 노하우

by URBAN 2012. 6. 13.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최근들어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급감했다. 그래서 인지, 구글애드센스와 더불어 블로그 운영에 회의가 들기 시작했다.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타나지 않으며, 나름대로 고수들의 팁들에 대한 정보를 다 알고 있다고 자부하면서도 결국 운영하는데 어떻게 적용시킬지 복잡한 상태여서 더욱 힘에 부치기 시작한다. 


그래서 국내 사용자들이 주로 알려주는 팁들말고, 외국의 고수들은 어떠한 노하우를 소개하는 지 알아볼 겸, 외국 사이트를 뒤지다가, 나름 정리도 할겸 번역하고 정리해보기로 했다. 아래는 본 블로거의 글이 아니라 익명의 해외 블로거가 소개하는 팁의 일부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인가?



구글애드센스는 트래픽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블로그 광고 마케팅 중 하나로서 2003년부터 구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실로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많이 벌 수 있지만, 타켓이 정확히 설정하여 트래픽을 유도하지 않으면 수익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많은 블로거들이 참고하는 애드센스에 관련된 책을 읽는다고 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애드센스의 본질보다는 책을 팔려는 목적이 앞서기 때문에 과정스러운 팁들이 주를 이룹니다. 필요한 정보는 자유롭게 체득하면 됩니다.


구글에서는 웹사이트의 소유자가 검색 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허용하여 광고주가 매출을 얻어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정확한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서 관리되는데 이것을 애드워즈라고 합니다. 


블로거들은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여 애드워즈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의 일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즉, 광고를 자신의 사이트에 올려주고 블로거는 광고주의 수익의 비율을(약 60%) 얻어간다는 말입니다. 이것을 구글애드센스라고 하고 이 프로그램이 어떻게 작동되는지는 다음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나?


블로거가 클릭당 받을 수익은 광고주가 특정 광고에 대해 구글사에 지불하는 방법이나 액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필자(원작자)는 클릭당 2센트에서 많게는 15달라까지의 수익이 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의 내용가운데 관련된 광고의 키워드와 매칭이 된다면, 클릭당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 가운데 채무해결, 고용, 아르바이트, 보험, 성별 등은 웹상에서 꽤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로 검색되기 때문에 클릭당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키워드들은 일반적으로 검색사이트에 많이 검색되는 문구이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인기있는 키워드에 대한 내용이 기록된 포스팅에서 클릭이 발생될 경우 더 많은 액수를 지불할 수밖에 없습니다. 


구글사에서는 사이트에서 클릭할 때마다 광고 수익이 얼마나 쌓이는지 정확한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당신은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하여 일별, 주별, 월별, 연별 수익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한다면,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주제를 가지고 사이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하면, 그 주제에 관한 내용에 대한 수익을 훨씬 쉽게 얻어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이 수익을 얻는 방법


필자(원작자)는 초기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했을 때 매달 10000달러 정도를 벌어들이는 블로거들의 성공사례들을 수도없이 읽었습니다. 그러나 결론은 각각의 성공사례가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표준이 아니라는 사실이지요.


저 역시도 처음 시작했을 때 첫달 수익이 20달러도 되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는 하루아침에 쉽게 성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쏟아부은 시간과 양에 따라, 그리고 컨텐츠의 양에 따라 비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 전체에 쌓여 있는 컨텐츠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애드센스는 인내가 필요하며 힘든 일입니다. 말하자면,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일은 아니란 말입니다.



애드센스를 성공하기 위한 몇가지 팁


1. 트래픽 구축


애드센스는 트래픽에 따라서 수익이 비례합니다.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고, 남들이 하지 않는 자신의 사이트에만 들어와야 볼 수 있는 포스팅도 좋습니다. 여하튼 많은 사람이 유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메타블로그, 검색등록, 인기글 등입니다.


2. 실험


광고크기나 이미지/텍스트, 광고 색상 등을을 우숩게 보면 안됩니다. 끊임없는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지정한 작은 소스로 인해서 광고효과는 몇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되도록 블로그 디자인과 잘 어울리게 배치된 광고가 더 많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3. 채널만들기


자신의 광고에 채널을 만들고 그것을 설명함으로 광고주들에게 더 직접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광고주들로부터 입찰을 받을 것이며, 이것은 수익으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4. 타켓을 단위로 설정


사용자 정의 채널 단위를 타켓팅할 때 직접 사이트에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당신의 계정에서 "내 광고"를 클릭한 후 "사용자 정의 채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대상에 대한 확인란을 클릭하여 원하는 채널을 넣어줍니다.


5. 무료 호스팅을 피하라


블로그 수익은 투자 없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성공하는 블로거들은 돈을 투자합니다. 검색엔진을 비롯하여 돈을 투자해서라도 많은 네티즌들이 자신의 사이트에 유입되도록 투자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정지 방지하기


최근에 출판되고 있는 애드센스에 관련된 서적의 팁들을 적용했을 때 계정이 비활성화되는 경우가 있다. 즉 계정정지나 개재중지가 되는 경우이다.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잘못된 방법을 적용시켰기 때문이다. 구글은 정확한 정책을 공개하지 않기에 떠도는 많은 이야기 가운데에는 잘못된 정보들이 많이 있다. 


구글은 광고로부터 돈을 번다.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는 광고주들이 비용을 치루고 올려지니는 것이기에 구글은 광고주들이 과다한 비용을 치루지 않도록 감독을 한다. 특히 이러한 보호장치는 자동 봇이 스스로 감지하기에 매우 정확하며, 신속하다. 


부정클릭이나, 정책을 위반하여 배치하는 경우를 모두 통틀어 신중하게 애드센스를 적용시켜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