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ipTIME X1005 공유기 DMZ 설정

by URBAN 2010. 3. 10.
반응형



포트포워딩시 공유기 DMZ 설정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TIME X1005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ipTIME는 접속 경로가 http://192.168.0/1 입니다.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익스플로어 기준)에서 경로 주소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공유기를 설치 후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설정하지 않으셨다면 그냥 '로그인'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의 화면에서 '통신정책설정'으로 갑니다. (공유기마다 차이가 있지만, DMZ 설정 메뉴를 찾아서가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밑에 하위메뉴에서 '내부 서버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내부 서버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DMZ 을 설정할 수 있는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다른 공유기 사용자들은 DMZ 메뉴를 찾아서 들어가세요)


일단 웹깨비를 사용하실 분들은

웹깨비 클라이언트의 '내 컴퓨터 IP'의 아이피 주소(아래그림 참고)와 위의 그림에서
'현재 접속되어 있는 PC의 IP는 000.000.0.000입니다와 동일한가 체크 합니다. 동일하다면 다름으로 넘어가는데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세팅하여 주시면 됩니다.


물론 보시는 것과 같이 저는 모든 포느를 전부 열어주는 것으로 했습니다. 그래고 WAN1과 WAN2를 모두 열어주고
IP 주소와 포트를 모두 열어주었는데 WAN1 만 모두 열어주고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일부 포트만 열어주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DMZ 호스트 설정에서 WAN1 DMZ만 열어주시고 위에서
내부 서버 설정에서 해당 포트만 열어주셔도 됩니다. 물론 수정후에는 '적용'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웹깨비 클라이언트에 가셔서 포트체크를 실행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