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

Ajaxplorer 2.54 웹하드 설치 및 설정

by URBAN 2010. 3. 6.
반응형


AjaXplorer 2.54 다운로드
 

ajaxplorer-core-2.5.4.zip



AjaXplorer 2.5 넌 누구냐?


AjaXplorer 2.54 웹하드는 별다른 설정 없이 웹 계정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PHP기반의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AjaXplorer 실제 구동 화면 보기 :   AjaXplorer Demo (클릭)


일반적인 웹하드와 인터페이스가 매우 흡사하며 완벽하지는 않지만,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인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다만 한국어 인코딩에 문제가 있어서 간혹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설치하기

우선 설치를 위해 AjaXplorer 2.54를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준후 폴터를 통채로 
서버에 올립니다.
AjaXplorer 2.54를 압축을 풀면 폴더이름이 AjaXplorer 2.54인데 경로가 어려우니까 webhard 정도로 수정후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다른이름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계정 주소가  http://www.abc.com 이고 최상위 폴더에  압축을 풀고 폴더 명을 위와 같이 변경하신 후 올리신다면 폴더의 주소가 http://www.abc.com/webhard 이렇게 되겠지요. 그럼 웹하드 접속 주소가 됩니다.

최초 접속시 알아서 계정 상태나 서버 상태에 따라 본 프로그램이 설치 가능한지 체크 한 후 문제점을 보고 합니다.
제 경험 상으로 여러 컴퓨터에 설치해봤지만, 대체적은 첫번째와 두번째 문제점을 지적하지만, 영어를 잘 읽어보면 웹하드를 설치하고 구동시키는데 큰 문제점이 없다고 나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 하세요


무시하시고 상위에 click.... 라고 밑줄 그어진 글씨를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되고 웹하드로 바로 접속된 것입니다.


2. 문제점 보완하기

앞서 이야기 했듯이 한국어 인코딩에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일단 UTF-8 인코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PHP 환경이 UTF-8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르시면 그냥 건너 뛰세요. UTF-8 환경은 한국어를 지원하는 인코딩이기 때문에 웹하드 설치후 문제 없이 한글이 인식되어야 하는데 한글 폴더 생성에 문제점이 있습니다.


해결책 http://jnstory.net/1514/trackback/ 참조하세요

그러나 위의 해결책을 수정하여도 아래와 같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1) 한글 폴더가 생성되었어도 그 폴더에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없는 경우
2) 한글 폴더가 생성되었어도 그 폴더에 자료를 올리면 해당 폴더로 업로드가 되지 않고 최상위 폴더에 올라가는 경우

일단 제가 사용한 바에 의하면 설치 후 서버컴퓨터를 재부팅하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재부팅 후에 1, 2번의 문젬이 해결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간혹 사용중에 경고창이 뜨면서 접속오류나 접속되어도 웹하드 내의 폴더를 볼 수 없다면 서버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해결됩니다. 저는 모르고 새로 설치했던 경험이 있는데 본 프로그램이 더 보완되어야 할 사항이며 대부분의 문제는 서버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해결됩니다.


3. conf.php의 설정
 
Ajaxplorer를 다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server/conf/conf.php를 수정하면 좋습니다.

 1. $default_language="en" (한국어로 변경을 위해서는 'kr'로 해주시고 웹하드 접속후 세팅에서도 한국어로 변경)
 2. $upload_max_number=0; (최대 업로드 가능한 파일의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upload_max_size_per_file=0; (한개의 파일당 최고의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upload_max_size_total=0; (모든 파일의 최고 크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webmaster_email="webmaster@yourdomain.com" (최고 관리자 아이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user_https=false; (https환경을 사용하는 경우 지정, IE에서는 버그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max_caracteres=50; (디렉토리 또는 파일의 이름을 최대 50자까지 지정가능하도록 셋팅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