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디자인/일러스트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

by URBAN 2017. 11. 28.
반응형

크리스마스 일러스트가 필요한 시즌이 시작되었다. 겨울철이 되면 가장 많은 컨텐츠가 생성이 되는 카테고리는 단연 크리스마스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디자인 컨텐츠에 관한 관심이 생기면서 최근 재능기부형 이미지 오픈소스 공유 사이트인 "어반브러시"의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연재하기로 하였다.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는 크리스마스 연하장, 크리스마스 카드, 모바일 크리스마스카드, 크리스마스포스터, 크리스마스파티 홍보물, 각종 소규모 매장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수많은 이미지들은 대체로 JPG나 PNG 등으로 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백터이미지, 대표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인 Ai 파일을 필요로 한다. ai 파일은 일러스트레이터 라는 프로그램을 다룰줄 알아야 한다지만, 원본 파일이 있다면 기본적인 기능만 알고 있어도 누구나 쉽게 편집할 수 있다. 어반브러시에는 수천개의 무료 백터이미지가 있는데, 간단히 다운받아서 문구를 변경하거나 기입하여 쉽게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멋진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직도 어반브러시가 무엇인지 모른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어반브러시 앞서 말했듯이, 이미지 오픈소스 공유 사이트이다. 해외에도 이와 유사한 사이트들이 있지만, 국내는 아직는 대부분의 이미지 컨텐츠 사이트들은 유로로 운영되고 있다. 말하자면, 컨텐츠를 구입하여야 라이센스를 얻게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디자이너가 어렵게 제작한 컨텐츠를 공개적으로 공유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요즈은 라이센스를 판매하는 것보다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가 수익을 얻는 사업모델이 급부상한다. 이러한 점에서 어반브러시의 사업전략이 앞서 있다고 볼 수 있다.



크리스마스 오픈소스 컨텐츠


서론이 길었다. 어반브러시의 사업전략에 대해서는 차차 소개하기로 하겠다. 이번에 소개할 크리스마스 관련 이미지 컨텐츠들은 이제 크리스마스를 한달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매우 유용하다. 교회나 성당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많은 행사를 치룰것이며, 자영업자들은 크리스마스라는 대목을 잡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기획한다. 이럴 때에 아래의 어반브러시 디자인물을 활용하면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이나 개인, 유투버, 1인 미디어 운영자들에게 있어서도 매우 유용하다. 시즌은 시즌에 맞는 컨텐츠를 제작해야하며, 사람들의 마음에 어필 할 수 있는 감각을 다 사용해서 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그것이 바로 시즌의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반브러시에 최근 공유된 크리스마스 관련 컨텐츠 중 일부를 소개해보겠다.






















어반브러시에는 위의 크리스마스 이미지 컨텐츠 이외에도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이미지들이 있으니 사이트를 방문하여 검색해보기를 권한다. 어반브러시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이미지 오픈소스 공유 자료실이며, 누구나 참여 할 수 있고, 누가나 디자인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전문디자이너가 필요하거나, 로고, 캐릭터, 이미지 등 컨텐츠가 필요하다면, 공유된 이미지가 하나의 포트폴리오가 되어 해당 디자이너에 직접 새로운 디자인물을 의뢰할 수도 있다.










반응형

'웹디자인 > 일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개장 일러스트 무료 일러스트 나눔  (0) 2015.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