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리뷰/일반 강좌

파워서플라이에 전원코드만 꽂았을 뿐인데 펜이 돌아간다면...

by URBAN 2010. 7. 20.
반응형




파워서플라이에 전원코드만 꽂았을 뿐인데 펜이 돌아간다....

때는 바야흐로 3일전.... 기존에 있던 PC를 거실로 빼면서 케이스와 모니터만 깨끗한것으로 바꾸었다.

와이프에게 새것인냥 생생내면서 자신있게 이랬다 "For you~^^" 그리고 난 아이맥으로 갈아탔다..

어느날 난 서재에서 아이맥을 와이프는 거실에서 PC를 하던중 갑자기 PC가 꺼지고 버튼을 눌러도

안켜졌다... 난 단번에 파워서플라이가 나갔군.... 그래서 파워서플라이를 성능 좋은놈으로 구해서

달았다.. 그런데.. 왠일.... 조립하면서 파워서플라이에 전원코드만 꽂았는데

펜이 돌아가는 것이었다... CPU펜과 케이스에 달린 보조 펜도 돌아갔다..

분명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았는데 전원케이블만 꽂아도 펜이 돌아가는 것이었다..

그래서 파워가 불량한걸 샀나해서 여러군데 뒤졌더니... 이런 경우 메인보드쪽에 문제가 있을 거라는

소리를 들었다... 역시 펜은 돌아가도 화면은 나오지 않았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본체 안의 케이블들을 꽂았다 뺐다를 반복했다...

결국 메인보드를 중고부품점가서 새로 사서 끼우니 모든 것이 정상이 되었다.....

결론..

만약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았는데 파워가 들어온다면 메인보드의 회로가 나갔을 가능성이 크다..

참고로 아래 사진은 처음엔 몰랐는데 와이프가 사용하던 중 메인보드가 탔던 모양이다..

혹시 왜 이런 문제가 생기는지 아시는 분은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