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DDNS 서비스 소개(freedns.afraid.org, www.dlinkddns.com)

티스토리 메뉴 펼치기 댓글수0

웹디자인

무료 DDNS 서비스 소개(freedns.afraid.org, www.dlinkddns.com)

쿨럭 쿨럭~
댓글수0
dyndns.org 무료 dns iptime ddns 애니게이트 ddns 무료도메인 웹깨비 dyndns ddns 서비스 ddns


DDNS는 Dynamic Domain Name System의 약자로 유동IP 환경에서 도메인을 IP와 능동적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손가락 추천한번

간혹 DDNS에 관한 글중에 DDNS가 고정IP로 만들어 준다라는 글이나 설명을 볼수있는데 이는 잘못된 정보이며 유동IP 환경에서 변경된 IP를 캐치하여 주소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무료 DDNS 서비스는 외부 네트워크에서 프린터를 공유할 때 꼭 필요하더군요. 여하튼 필요한 분야야 다양하니까 거두절미하고, 예전에는 dyndns.org에서 무료 DDNS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dyndns.org가 유료로 전환되면서 다른 해결책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다른 무료 DDNS 서비스를 찾아야 했던 것이죠. 그중에 두곳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요즘 가장 인기있는 무료 DDNS 서비스는 http://freedns.afraid.org/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주소를 들어가시면 위의 사이트가 나오는데 좌측에 "Dynamic DNS"를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Setup an account here" -> "Sign Up"를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방법과 같이 가입시 기록한 이메일 주소로 계정활성화 메일이 갑니다. 메일을 열어 계정을 활성화 하는 주소를 클릭해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ype 은 그대로 두시고
Subdomain은  원하시는 도메인 이름을 기록하세요
Domain은 아무거나 설정해도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것들은 그대로 두시고
"Save"만 누르시면 자신이 기록한 Subdomain과 Domain의 조합으로 호스팅 주소가 생성됩니다.
예를들어 Subdomain에 ABC를 기록했고 Domain에 mooo.com을 했으면 ABC.mooo.com 이 되는 것이지요.


 
다음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https://www.dlinkddns.com입니다.

 
가입절차는 비슷합니다. 원하는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이메일로 메일이 오는데 메일을 열어서 활성화 주소를 눌러야 계정이 활성화가 되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호스트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Hostname에 원하는 이름을 넣고 "Save"를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무료 DDNS가 생성이 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