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 케이스 추천, 씨에스타 속사 케이스 리뷰
소니 A7를 구입후 고질적인 하단 스크래치에 대해 깊은 고민이 빠졌다. 샵에서 신신당부하며 하단의 스크래치를 조심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스트레스 받았던 것이다. 그래서 A7/A7K/A7R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스를 알아보던 중, 위메*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씨에스타 속사케이스를 발견할 수 있었다. 카메라 가방을 들고다니에게는 거추장스럽고 카메라는 보호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속사케이스만큼 좋은 것도 없을 것이다. 이태리 가죽이라고 하던데, 사실 어디 출처의 가죽이던지 가죽의 질만 좋으면 될거 같고, 카메라의 가격이 만만치 않으니 스크래치 발생 위치를 잘 잡아주면 그만일 것이다.
인터넷만 보면 어떠한 색상들이 있는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블랙과 브라운 계열의 몇가지 색상이 있지만, 가장 무난한 것은 브라운 색상일 것이다. 소니 A7와 잘 어울리는 듯 하다. 뭔가 더 클래식컬해보이기도 하고 그립감도 더 좋게 느껴진다.
케이스를 씌워도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 있고, 하단에 씨에스타 케이스라는 로고가 새겨져 있다. 단순한 로고의 모양을 하고 있지만, 케이스의 디자인과 품격을 높여준다.
소니 A7의 하단부분을 철저하게 보호해준다.
사실 크게 단점이 없는 케이스이다. 튼튼한 재질로 되어 있고, 딱 깔마춤처럼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아...... 단점은 가격이다. 인터넷 최저 가격을 조사해도 만만치 않은 가격임은 분명하다.
그래도 스크래치로 인한 스트레스나 추후 중고판매시의 감각될 가격을 고려해 본다면 이정도의 투자는 충분히 가치가 있지 않을까????? 사실 씨에스타 속사케이스 말고 다른 대안도 없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