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203

크리스마스 일러스트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 크리스마스 일러스트가 필요한 시즌이 시작되었다. 겨울철이 되면 가장 많은 컨텐츠가 생성이 되는 카테고리는 단연 크리스마스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디자인 컨텐츠에 관한 관심이 생기면서 최근 재능기부형 이미지 오픈소스 공유 사이트인 "어반브러시"의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연재하기로 하였다. 크리스마스 일러스트는 크리스마스 연하장, 크리스마스 카드, 모바일 크리스마스카드, 크리스마스포스터, 크리스마스파티 홍보물, 각종 소규모 매장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수많은 이미지들은 대체로 JPG나 PNG 등으로 되어 있으며, 이를 활용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많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백터이미지, 대표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 파일인 Ai 파일을 필요로 한다. ai.. 2017. 11. 28.
맥주 일러스트 ai 무료다운로드 파일 소개 맥주일러스트 ai 무료 다운로드 공유파일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즘 전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맡기지 않더라도 간단히 컴퓨터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조금만 둘러 보면 무료 벡터 이미지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해외의 트렌트와 해외사용자에 맞추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서 국내의 디자인물에 적용하기가 난해하거나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에서도 벡터이미지 오픈소스 공유사이트가 오픈하였습니다. 이름은 "어반브러시"입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직 시작한지는 얼마되지 않은 듯 해보이는데 매주 수백개의 오픈소스 무료 벡터이미지 들이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차곡차곡 쌓.. 2017. 11. 25.
큐냅 워드프레스 외부접속 문제 해결하기 큐냅 외부접속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큐냅 Qnap TVS-473 이라는 기업용 나스를 구입한 후 이것저것 세팅을 하고 있다. WD myClousd도 사용해 봤고, 애플의 타임캡슐도 사용해 보았고, 그래도 개인사용용 치고 좋다던 시놀로지 713+도 사용해 봤지만, 크게 만족감이 없었다. 이번 큐냅 TVS-473 역시도 크게 기대를 한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본인의 작업활동에 나스는 분명 굉장한 인프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적당한 4베이에 고급형 모델을 찾던중 이전에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이쪽 계통에서 여러 수상을 받았다던(?) 큐냅 TVS-473을 선택했다. 직구하면 조금 저렴하겠지만, 그래도 정식으로 수입한 제품을 구매하였다. 중요한 정보가 담길 나스인 만큼 조금더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구상하려.. 2017. 8. 24.
즈위프트 스트라바 연동문제, 수동으로 활동 올리는 방법 즈위프트 스트라바 연동 문제 또는 연동 오류로 인해서 자동 업로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말하자면, 가상 시뮬레이션 레이싱 프로그램인 즈위프트로 운동을 하고 스트라바 저장을 누르면 자동으로 즈위프트 운동내역이 스트라바에 업로드가 되어야 하지만, 이것이 되지 않는 것을 말한다. 보통은 즈위프트 운동 후 스트라바에 자동적으로 기록이 업로드가 되는 것이 일반이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 시간이 경과하면 대개 업로드가 되기도 한다. 말하자면, 업로드가 지연이 될 뿐이지, 연동 문제나 오류가 아니라는 말이다. 참고 기다려 보면 업로드가 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즈위프트와 스트라바의 자동연동이 어떠한 이유에 의해서 풀리는 경우도 있는니 각각의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즈위트와 스트라바가 서로 연동되어 있는지를 .. 2017. 8. 17.
자전거 자가도색 - 콘돌 레제로 로고 부분도색 후기 자전거 자가도색 또는, 자전거 직접 도색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한번 쯤을 생각해 봤을 것이다. 깔끔하고 새로운 프레임의 자전거를 타는 것도 좋지만, 워낙 도싸나 중고마켓에서 자전거 프레임 거래도 활발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업어와서 도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자전거는 항상 낙차의 위험과 사고가 발생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전거 도색이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자전거 직접 도색은 생각보다 어렵다. 유투브나 블로그를 찾아봐도 기본적인 지식이 없이 그저 기본도장에 라카 스프레이를 구입하여 대충 뿌려주는 것일 일반이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원칙적으로는 기본도장을 지우는 리무버작업을 시작으로, 프라이머, 도장, 클리어, 열처리 등의 절차를 거쳐야만 완성도 높은 자전거 도색을 할 수 있다.. 2017. 8. 16.
콘돌 장풍 사건이 왜 도리어 콘돌 자전거에게 이득이 될까? 콘돌 장풍 사건으로 자전거 브랜드 가운데 하나인 콘돌 또는 콘도르(Condor)에 대한 자전거 동호인들의 비판 여론이 높다. 물론 콘돌을 비롯해서 최근에는 비양키가 문제가 되고 있으며, 메이저급의 브랜드 가운데에서는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논란이 되지 않은 브랜드는 없을 것이다. 사실 콘돌 장풍 사건이 발생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필자는 콘돌이라는 자전거 브랜드가 매우 생소하였다. 아니 거의 들어보거나 실제로 본적이 없다. 실제로 보았을 지라도 기억에 각인되지 않는 브랜드였을 것이다. 콘돌을 타는 한 동호인 라이더의 과격한 행동이 한 브랜드의 불매까지 번지는 것은 사실 과하다고 할 수 있다. 어찌보면 이 억지스러운 행태를 대한민국 자전거 동호인들은 왜 자행하고 있는 것일까? 그것은 이번 콘돌 장풍의 사건의 .. 2017. 8. 16.
뜨는 프랜차이즈 어떻게 알고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창업아이템을 찾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트렌드'이다. 백년가게라는 말은 이미 현실에서 맞지 않는 너무 오래된 이야기이다. 특히 변화와 유행을 좋아하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더더욱 오래가는 창업아이템을 찾기란 매우 어려워 보인다. 창업아이템을 찾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아이템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실패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단기간 대박을 치려고 하거나, 이미 유행이 극도에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다. 말하자면, 쉽고 빠른길로 가려다가 급속히 실패하는 현실을 직시하지 못했다고 볼 수 있다. 보통 창업하기 위해서는 억단위가 넘어가기 때문에 많은 공부와 현실적 감각을 익히지 않으면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필자는 앞서 백년가게가 현실에 맞지 않는다고 말을 했다. 물론 현실에 전혀 없는 것은 아.. 2017. 5. 22.
요즘뜨는창업아이템. 길거리음식편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을 공부해보신 분이라면, 최근은 그야말로 '길거리 음식'이 대세라는 것을 실감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의 대부분은 길거리음식이기 때문이기도 하며, 대한민국 많은 상황들은 길거리음식이 유행할 수 밖에 없는 많은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 가운데 가장 1순위라고 한다면, '명랑 핫도그'(명랑시대 쌀핫도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명랑 핫도그를 모르시는 분이 없으실 것입니다. 명랑핫도그 본사 홈페이지를 보면 현재 약 680호점이 오픈할 정도로 대한민국을 명랑으로 대풍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명랑핫도그가 우리나라 길거리음식을 유행시킨 장본인은 아닙니다. 수년전부터 국내는 소자본 창업이 유행하기 시작했으며, 따로 매장 내에.. 2017. 5. 18.
뜨는 프렌차이즈, 소자본, 길거리음식 순위 뜨는 프렌차이즈 정보를 공유하고자합니다. 자영업자 500만시대입니다. 경기가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아무런 노하우나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에게는 프렌차이즈만큼 장사에 입문하기에 좋은 것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유행하거나 뜨는 프렌차이즈를 잘 알고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백년가게는 옛말입니다. 뜨는 프렌차이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거나, 뜰 조짐이 보이는 프렌차이즈를 잘 선별하여 선택하시고, 많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투자금 대비 수익금을 계산하여 적절한 시기에 업종변경을 하여 짧지만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노하우를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프렌차이즈 같은 경우 신생 프렌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다보면, 브랜드가 뜨고 있다고 할지라고, 본사가 매우 불안정한 경우.. 2017. 5. 15.
버스컵 떡볶이, 새로운 떡볶이의 시작! 버스컵 떡볶이가 세간에 이슈가 되고 있다. 다소 특이한 네이밍을 가지고 있는 버스컵 떡볶이는 대한민국 국민간식이라 불리는 떡볶이를 새롭게 변신시키고, 어릴적 추억이 서려있는 컵떡볶이를 부활했다는 점에서 매우 호평을 받고 있다. 버스컵 떡볶이는 본사가 정한 다양한 의미의 네이밍을 가지고 있다. 먼저 버스컵 떡볶이는 영문으로 "BUSK UP"이라는 의미이다. 사전적 의미는 "Cheer Up!"과 동일한 의미로 우리말로 번역하자면, "힘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버스컵 떡볶이를 다녀온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테리어가 푸드트럭 또는 버스모양을 하고 있다. 따라서 인테리어에 등장하는 "버스" 그리고 "컵떡볶이"를 나누면 또다른 의미를 가지게 된다. 더불어 매장 곳곳에는 "We.. 2017. 3. 17.
맥북에서 멜론이 작동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맥북 멜론 사용법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맥북에서 멜론을 사용하는 방법은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은 아니다. 이전에는 맥용 멜론 플레이어가 있어서 다운받아 간단히 설치하면 맥북에서도 얼마든지 멜론 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멜론 플레이어를 맥북에서 사용이 불가하다. 물론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워낙 국내 환경에서 맥용 프로그램의 호환성은 끊임없이 제기되어왔던 문제이고, 워낙 애플이라는 회사 자체가 다양한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에 워낙 예민하기 때문에 이상한 일도 아니다. 하지만, "음원"이라는 카테고리를 생각해본다면 애플의 이러한 태도가 이상한 것도 아닌 것은, 바로 애플은 세계 음원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아이튠즈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국내시장에서의 부동의.. 2016. 10. 10.
코오롱 에너지필, 섭취요령과 주의사항 운동을 하다가 보면, 운동 보충제를 찾게 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영양보충제나 단백질 보충제는 기본필수 사항이겠지만, 필자와 같이 심하지 않는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굳이 보충제까지 먹으면서까지 운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가 운동 보충제에 대해서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은 우연한 기회였다. 필자가 활동하는 자전거 동호회에서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선물을 받은 것이 시발점이었다. 당시 받았던 제품이 코오롱제약의 에너지필이라는 제품으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한 제품으로, 최근 홈플러스에서 "대란"으로까지 불릴 정도로 불티나게 팔린 제품이다. 처음 이 보충제를 받았을 때 몇일 그냥 책상위에 두었었지만, 당시 운동을 좀 .. 2016. 3. 30.
즈위프트로 FTP 테스트, 자신의 파워수치 알아보기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파워수준에 대해서 궁금할 것이다. 필자역시도 자전거를 굳이 공부까지 하면서 타야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었지만, 자전거를 열심히 타면 조금더 편히 탈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타면 탈 수록 더 힘들어지는 자전거에 대해 조금 더 공부를 해볼 필요를 느끼게 되었다. 필자가 자전거를 타는 이유는 단순히 누구를 이기기 위해서도, 누구보다 잘 타기 위해서도, 허세를 위한 것도 아니다. 자전거 타는 것이 즐겁고, 이보다 더 완벽하고 인간적인 스포츠도 없다는 확신이 있기에 즐기는 것일 뿐이다. 처음에는 다양한 코스를 다녀보는게 즐거움이었고, 다 다음에는 마일리지 쌓는 것이 즐거움이었다. 하지만, 어느정도 자전거 코스란 코스는 충분히 경험하였고, 나름 마일리지도 .. 2016. 3. 30.
무료ERP odoo 8 (OpenErp)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기업인이라면 ERP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봤거나, 한번쯤 사용해볼 계획을 가져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ERP는 전사적자원관리라는 이름으로 국내에서는 불린다. 이제는 컴퓨터 기반의 정보시스템이 발달함에 따라 기업인이 회사를 경영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업무처리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를 아주 간단하게 시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ERP이다. 예전에는 전산관리 직원이 자신의 컴퓨터로 회사 내부의 회계, 재고, 인사 등을 전산으로 관리하기 시작했고, 이후 네트워크가 발달된 시점에서는 기업 내부의 전산망을 사용하여 인프라넷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서 각 직원들간 업무처리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는 모바일 시대로서 최근에는 온라인 기반의 ERP시스템이 발달되어, .. 2016. 2. 4.
자전거 헬멧 추천 - 가장 가볍고 이쁜 POC Octal 옥탈 레이스데이 자전거 헬멧 추천해달라고 했을 때 가장먼저 고려되어야 할 것은 디자인일 것이다. 대다수 동호인들이 그러하듯, 자전거 헬멧 추천을 받을 때 착용샷, 인증샷에서 이쁘게 나오는 모델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필자역시도 초기 자전거 헬멧 추천을 받을 때에는 착용했을 때 디자인과 착용자인 필자의 두상에 잘 어울리는 모델을 찾았다. 하지만, 필자 역시도 10개 정도의 헬멧을 사용해 봤지만,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착용감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아무리 이뻐도 라이딩시 불편함을 수반한다면 라이딩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다. 프로팀들이 많이 착용한다는 모델부터, 대중적인 모델, 고가의 모델까지 많이 사용해봤지만, 필자가 오랫동안 사랑해온 모델은 다름아닌 스페셜라이즈드 에스웍의 프리.. 2015. 12. 12.
가민 1000 구글지도 패치 5.0 -> 5.1 안내 가민 1000 패치파일이 업데이트됨으로 가민 1000 5.1 버전에서도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4.10파일로 구글맵을 사용했던 유저들이라면, 최근 업데이트된 가민 1000 5.10 버전에서는 기존 사용했던 구글맵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너무나도 고맙게 가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자마자 패치파일이 올라와 쉽고 간편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가민 1000에서 구글맵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민 1000 영문판이 필요하다. 국내에서 정식출시된 가민 1000의 경우는 여전히 버전이 3.X이니 구글맵을 사용할 수 없을 뿐더러, 이 패치파일을 사용해도 안된다. 가민의 1000의 안정화에 대한 논란이 라이더들 사이에서 붉어지고 있지만, 그나마 해외판인 경우에는 .. 2015. 12. 10.
오클리 죠브레이커 유행따라 등골휘는 자전거 고글 오클리 죠브레이커에 대한 자전거 동호인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유명 연예인부터 스포츠스타까지 미디어에 노출되는 양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스포츠 고글 가운데 가장 핫하면서 구매율이 높은 제품은 단연 오클리 죠브레이커가 아닐까 생각한다. 국내 정식으로 시판이 되기 전, 이미 해외 스포츠 채널을 통해서 이 제품이 유명 스타들이 즐겨 쓰는 고글이라는 인식이 있었고, 우리동네 예체능 사이클 편에서 션이 바로 이 오클리 죠브레이커를 쓰고 나와서 자전거 동호회인들에게 주목 받았던 제품이기도 했다. 필자 역시도 당시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가장 돋보였던 것중 하나는 션의 실력도, 션이 업그레이드해서 나온 에스웍 타막도 아니라 바로 큼지막해서 시야가 확 뜨일것만 같은 션의 고글, 바로 오클리 죠브레이커였다. 그래서.. 2015. 11. 24.
실내 자전거 롤러방 안전하게 구성하기 실내 자전거 롤러 방을 개인적으로 구성하는 것은 자전거 동호인이라면 누구라도 희망할 것이다. 그러나 실내에서 로라를 탄다는 것은 여러가지 장애물들이 있다. 가장 큰 문제점은 단연 "소음"일 것이다. 물론 여기 소음에는 진동도 포함된다. 주택에 거주하는 라이더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다세대주택이나 아파트의 경우에는 실내 자전거를 구성하기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그래서 일까? 자전거 매장을 중심으로 겨울철 실내 자전거 롤라방을 구성하여 모집까지 한다. 자전거를 이렇게까지 타야할까? 라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겠지만, 자전거만큼 정직한 스포츠도 없을 것이다. 페달을 돌린만큼 실력이 향상되듯, 겨울철 훈련을 뜸하게하면 자신의 실력이 급감하는 사태가 벌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스포츠센터나, 실내요가 등 다양한 .. 2015. 11. 19.
고정로라 훈련, 즈위프트 워크아웃으로 하기 고정로라 훈련방법에 대해서 따로 강습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철이 되면, 금년 시즌동안 키워온 자기 실력이 떨어질 것을 염려하는 많은 라이더들에게는 고정로라만큼 실력을 유지시켜주는 좋은 트레이닝 방법도 없을 것이다. 필자 역시도 자전거를 잘타는 것은 아니지만, 이번 시즌동안 나름 열심히 탔기에 조금 있는 실력이라도 유지하기 위해서 두달 전부터 고정로라를 구입하고 이것저것 훈련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고정로라를 이용하는 훈련의 가장 난제는 "지루함"이라고 입을 모은다. 하지만, 최근에는 굳이 전문인에게 강습을 받지 않더라도 시뮬레이션 훈련과 같은 다양한 보조장치와 프로그램들이 있기에 지루할틈이 없이 안정적이고 집중적으로 훈련에 임할 수 있다. 오늘 필자가 소개할 고정로라 훈련방법.. 2015. 11. 17.
스마트로라 추천 - 탁스 보텍스 스마트 사용기 탁스 보텍스 스마트를 구입한지도 꽤 오랜시간이 흘렀다. 탁스 보택스 스마트를 공식적으로 수입하는 웰튠까지 가서 수입, 전파인증, 공식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예의주시하며 적극적으로 구매를 했을 정도로 필자는 이 제품에 대한 애정이 높다. 따지고 보면 탁스 보텍스 스마트는 탁스 로라 제품군 가운데 보급형 기종임으로 전문적인 훈련보다는 일반 동호인들이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로라가운데 가장 무난한 제품이다. 평로라와 고정로라에 익숙한 대다수의 자전거 동호인들에게 스마트로라는 너무 고가의 장비이며, 해외에는 이미 많은 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할지라고 국내에 많은 제품이 수입되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최근 엘리트 터보무인이 제품이 동호인들 사이에서 가장 호평을 얻고 있는데, 대표적인 이유는 아마도 소음때문일 것.. 2015. 11. 7.
자전거 로라 훈련방법 그리고 다양한 시뮬레이션 트레이너 자전거 로라 훈련방법 동영상 등을 보면 자전거 로라가 상당히 훈련효과가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곧있으면 겨울철이기 때문에 자전거 로라 훈련방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라이더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자전거 로라는 일반적으로 평로라부터 고정로라, 스마트로라로 분류할 수 있다. 무엇이 얼마나 훈련효과가 좋은지는 각자 판단할 몫이겠지만, 자전거 로라 훈련을 실패해 본 사람들의 경험을 토대로 생각해보면 스마트로라가 일반 동호인 라이더들에게는 가장 효과적으로 훈련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실내로라는 야외에서 즐기는 라이딩보다 상당히 다른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 라이딩을 하면서 볼 수 있는 주변경관이 없다는 점이나 바람 부재로 인한 체온상승, 지루함 등이 장시간 로라를 즐기는 것에 방해하는 주.. 2015. 10. 31.
자전거 국토종주 우회로를 포함한 가민코스파일 자전거 국토종주 지도를 보면 으레 겁을 먹기 쉬우나, 자전거 국토종주 4년차 총 8회를 다녀온 필자의 경험으로 본다면 자전거 국토종주는 난이도 면에서 그리 어려운 코스는 아니다. 다만, 장거리 코스임으로 지루함과 누적되는 피로도에 따른 압박스트레스가 있을 뿐 자전거 국토종주는 누구나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꽤 괜찮은 코스이다. 다만, 처음 국내에 자전거길이 생기고 4대강 사업이 이루어졌을 때 만들어진 코스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관리면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을 뿐이다. 말하자면, 정권이 바뀌고 4대강 사업에 대한 비판적인 여론, 그리고 무엇보다 4대강 자전거길 대부분이 지방 관리부서에서 각자 알아서 관리하기 때문에 자전거도로 관리상태는 몇년만에 아주 엉망이 되었다. 때로는 고추말리는 장소로, 때로는 농기계 .. 2015. 10. 29.
아이페드 프로 출시 전 아이패드 미니4 구입해도 될까? 아이패드 미니4 가격 대비 구입할만한 물건일까?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발매를 앞두고 있고, 갈수록 늘어가는 아이패드군을 생각해 볼 때 사실 아이패드 미니4는 매리트가 별로 없다. 특히나 아이폰이 "+"라는 이름을 붙여 패블릿에 가까운 큰 사이즈 아이폰을 출시한 이후 더욱 그러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자는 아이패드 미니4를 구입했다. 구입하기 전 필자의 거주지역 인근의 몇군데 샵을 둘러보며 끝까지 고민했던 것이 아이패드 에어2이다. 현재로서는 아이패드 에어2 역시도 프로 출시를 앞두고 판매량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는 듯 하다. 위*스의 몇몇의 직원들과 몇차례의 대화 끝에 필자는 아이패드 에어2가 아닌 미니4를 구입했고, 아이패드 프로가 출시될 때까지 기다려볼까도 생각했지만, 결국 최근 출시된 아이패드 미니.. 2015. 10. 28.
자전거 직구, 나는 이곳에서 싸게 구입한다. 자전거 직구, 또는 자전거 용품직구에 대해서 요즘 관심이 부쩍 늘어가는 것 같다. 한국의 대표적인 자전거 브랜드사에서 자체적인 자전거 브랜드 개발보다, 수입해서 판매하는 것이 이득이다보니, 자전거 관련 품목들의 국내단가가 올라가는 것도 사실이며, 해외에서 들어서 오는 대부분의 특정 카테고리 상품들이 다 그러하듯 유난히 국내가격이 높게 측정되는 경향도 있다. 예컨데 국내 캠핑바람이 불었을 때 프리미엄급이라 불리던 텐트들이 수백만원에 이르렀으며, 캠핑장에서 이러한 텐트를 치고 있으면 테라펠리스에 사는 것과 같은 부러움을 살 수 있었다. 그러다 보니 프리미엄급 텐트들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어갔고, 소비자들이 초급-중급용이 아닌 고가의 장비들에 쏠리면서 캠핑시장에 고가물품들이 쏟아져나왔다. 물론 이러한 .. 2015. 10. 27.
반응형